Campaign

광고주가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할 목적으로 광고 전략을 수립 후, 그에 따라 여러 개의 광고물을 만들어 다양한 매체에 일정 기간 동안 집행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주가 광고 목적을 가지고 단위 별로 집행하는 행동을 광고 캠페인이라고 부릅니다.

 

Impression (imps)
웹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에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를 말합니다.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가 열리면서 광고가 1번 노출된 경우를 1 impression이라고 합니다.

 

Click
사이트 내 광고배너를 통해 특정 페이지로 이동한 횟수를 말합니다.

CTR (Click-Through Rate)
CTR은 클릭율을 말하며, 광고 노출수 대비 클릭한 비율을 백분율로 환산한 수치를 말합니다.
CTR은 통상적으로 백분율 단위(%)로 나타냅니다. 클릭율이 높을수록 효과가 좋은 광고입니다.

▶CTR 계산방법: (광고 클릭수 ÷ 광고 노출수) x 100
예를 들면, 100,000번 노출에 500번 클릭되었다면 CTR은 0.5%가 됩니다.

 

CPM (Cost per Millenium/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CPM은 광고가 1,000회 노출되는데 소요되는 광고비를 말합니다. 광고 상품의 위치가 좋고 특수 상품일수록 CPM단가는 높아지게 됩니다. CPM방식은 인터넷 광고비를 산출하는 방법중에 하나로, 일반적으로 포털이나 언론사의 광고 상품들은 대부분 CPM방식으로 집행됩니다.

▶CPM 계산방법: (광고비용 ÷ 광고 노출수) x 1000
예를 들면, 광고비가 1,000,000원이고 500,000회의 노출이 되었다면 CPM은 2,000원이 됩니다.

 

CPC (Cost per Click)
광고 클릭당 광고비. 광고 1Click을 얻기 위해 소요되는 광고비용을 말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CPM으로 집행했다 하더라도 CTR이 높으면 CPC는 떨어지므로, 더욱 효율적인 집행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CPC 계산방법: (광고비/클릭)
예를 들면, 5,000,000원 캠페인에서 10,000 클릭이 나왔다면 CPC는 500원이 됩니다.

 

CPA (Cost per Action)
광고를 클릭하고 들어온 사용자가 광고주가 목적으로 한 행동(회원가입, 이벤트 참가, 구매 등)을 할 경우마다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경향신문은 CPA 캠페인 단독 진행은 광고 정책상 불가합니다.

▶CPA 광고금액 계산법: 광고비 = 건 수 × 건 당 수수료

 

CPMA (CPM + CPA)
CPMA방식은 광고주와 매체가 별도 협의를 통해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CPM과 CPA가 병행되는 광고형태입니다.

 

플로팅배너 (TI)
사이트의 컨텐츠를 가리고 레이어 형태로 컨텐츠 위에 나타나는 배너광고로 집중도가 좋아 효과가 매우 좋은 광고입니다. 대개 close 버튼이 있어서 버튼을 누르면 배너광고가 사라집니다.

 

썸네일배너 (Thumnail AD)
언론사 사이트 기사 페이지에 흔히 볼 수 있는 광고로 일반적으로 썸네일(작은 이미지)과 짧은 텍스트 두 줄로 광고 형태가 이루어집니다. 대게 롤링보다는 고정으로 노출됩니다. 마우스로 페이지를 스크롤 할 때 따라 움직이는 썸네일 배너는 스크롤배너라고 구별하여 부르기도 합니다.

 

아이커버
이용자가 사이트에 접속해 웹서핑을 한 뒤 브라우저창을 종료하면 광고주의 사이트가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의 웹서핑을 방해하지 않고 웹페이지 종료시 또는 웹페이지 뒤에 노출되기 때문에, 거부감은 최소화하고 효율은 극대화할 수 있는 특수 광고상품입니다.

Q. 광고기간과 광고위치는 어떻게 정하나요?

A. 광고 기간은 보통 1개월 단위로 진행하며, 광고 위치는 집행 금액과 광고목적에 맞게 상품을 믹스해서 제안을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로 문의해 주세요.

Q. 배너 제작은 누가 하나요? 꼭 플래시로 만들어야 하나요?

A. 배너는 광고주가 직접제작하시거나, 전문 제작 업체를 통해 제작하셔야 합니다.
  배너를 제작하실 때 참고하실 ‘광고 소재 제작 가이드’는 광고상품 안내페이지 상단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수한 기능이 없는 일반 배너는 이미지와 플래시 모두 사용가능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광고의 크기가 변하거나, 사이트 위로 광고가 뜨는 특수배너의 경우는 반드시
  플래시로 제작해 주셔야 합니다.

Q. 지금 진행하는 광고가 하루 동안 얼마나 노출되는지 알 수 있나요?

A. 광고 제안서에 있는 전체 보장 노출량을 광고 기간으로 나누면 일일 노출량이 됩니다.
  일일 노출량은 24시간 고르게 노출됩니다.

Q. 진행하는 광고의 보장 노출량이 700만입니다. 보장노출량 만큼 광고가 노출되었는지 어떻게 확인 하나요?

A. 광고가 진행되면 광고의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는 관리자 계정을 알려드립니다. 광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광고의 노출량, 클릭, CTR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