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박춘배 총장 취임식 거행

“투명경영 원칙으로 학사관리 등 개선”

대학·지역발전 위한 화합의 장

인하대는 3월 22일 오후 4시 대강당(하나홀)에서 제13대 총장 박춘배 박사의 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춘배 총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하여 김진영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나근형 인천시교육청 교육감, 이응칠 인하대 총동창회장, 김흥주 인천가톨릭대학교 총장, 원영무 인하대 제7대 총장, 류수용 인천시의회 의장,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박춘배 총장은 취임사에서 “인하대가 ‘인천의 발전에 실질적으로 공헌하는 대학’, ‘대한민국의 지성과 지식을 선도하는 대학’, ‘국제적으로 인류 보편의 가치를 제시하고 구현하려고 노력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재단과 교직원, 동문과 학생, 그리고 인천시와 시민들의 격려와 지원을 당부했다.

박 총장은 ‘투명경영과 변화관리’라는 경영 원칙을 바탕으로 학사관리 개선과 대학의 구조 개편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전문 경영체제를 도입하고, 교수와 직원의 활동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여 그 결과에 따라 보상하는 제도를 확립할 방침이다.

올해로 개교 58주년을 맞은 인하대는 박춘배 총장의 취임을 계기로 ‘미래의 가치 창출과 창조적 리더 양성’이라는 대학 본연의 의무에 충실하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특성화된 대학을 목표로 새롭게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와 동(同) 대학원을 졸업(공학박사)한 뒤, 1980년부터 인하대 항공우주공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외이사, 인하공업전문대학 총장, 사단법인 한국항공우주학회 부회장 등을 지낸 박 총장은 2016년 2월까지 4년간 인하대를 이끌어가게 된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서 김창수(54·전자공학과 77학번) 다보산전(주) 대표이사가 ‘김창수 장학기금’으로 1억원을 전달했다.

유정미/인터넷 경향신문 인턴 기자
(@Yess_twit/웹場 baram.khan.co.kr)

[꼴값어워드] 우리 사회 최고의 꼴값을 찾습니다.
3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에서 가장 꼴값을 떤 인물 한 명을 추천해 주세요.
결과는 경향닷컴 내 웹장(baram.khan.co.kr)에 게재됩니다.
- YeSS(지속가능사회를 위한 젊은 기업가들)꼴값어워드 선정위원회 "꼴값이 씨가 마르는 세상을 꿈꾸며"
아래 링크를 눌러,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이달의 꼴값!! 투표하기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