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부산시립미술관 또 찾아읽음

권기정 기자

네 번째 관람…SNS에 인증 사진

방탄소년단 RM, 부산시립미술관 또 찾아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또 부산시립미술관을 찾아 전시를 관람했다. 이번이 네번째이다.

18일 부산시립미술관에 따르면 RM은 지난 17일 이곳을 방문해 ‘한국현대미술작가조명Ⅳ-이형구’ 전시와 ‘나는 미술관에 ○○하러 간다’ 전시를 관람했다. RM은 전시를 관람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작품 사진 3장을 올렸다.

RM이 인증사진을 올린 작품 3점 가운데 이형구 작가의 ‘Felis Catus Animatus & Mus Animatus’(사진)는 미국 영화사인 워너브러더스의 만화 <톰과 제리>에서 착상한 작품이다. 몸을 주제로 20여년간 다채로운 작품활동을 펼친 이 작가의 개인전은 8월7일까지 열린다. 최신작까지 10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다.

‘나는 미술관에 ○○하러 간다’는 ‘여가’를 주제로 기획된 전시회로 여가활동을 탐색하는 안내서와 같은 전시이다. 매주 수~토요일 배움, 요가, 드로잉, 명상 등을 주제로 10월16일까지 100여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주 셋째주 목요일에 부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달 프로그램에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미술 애호가인 RM의 부산시립미술관 관람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9년 6월에는 부산시립미술관을 찾은 뒤 별관 이우환공간에 “잘 보고 갑니다 선생님, 저는 ‘바람’을 좋아합니다”라는 방명록을 남겼다. 2020년 5월 한국현대작가조명 김종학전을 관람하고 방명록에 “김종학 선생님의 ‘기운생동’으로 쉽지 않은 시기, 같이 잘 이겨나갔으면 합니다”라는 글을 썼다. 올해 2월6일 ‘크리스티앙 볼탕스키: 4.4’ 전시를 관람한 후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기혜경 부산시립박물관장은 “RM의 방문으로 부산시립미술관의 전시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예술이 주목받고 있다”며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훈련 지시하는 황선홍 임시 감독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라마단 성월에 죽 나눠주는 봉사자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선박 충돌로 무너진 미국 볼티모어 다리 이스라엘 인질 석방 촉구하는 사람들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