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만한 프로

2월 19일·20일

○19일·토요일

-차상위 계층 생활보장 대책은

▲교양 ‘KBS 스페셜-공존의 조건’KBS1 오후 8:00

제1부 ‘방치된 빈곤-400만의 겨울’편에서는 이미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형성되고 있는 차상위계층의 처절한 삶을 살펴보고, 이들에게 더 나은 삶과 생활을 보장해 주기 위한 사회적 장치와 대책은 무엇인지 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본다. 일요일 제2부에서는 불법 환치기 송금과 해외 부동산 투자 등 해외로 빠져나가고 있는 우리 자본을 국내에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생각해 본다.

-MBC라디오 DJ특집 2탄

▲오락 ‘놀러와’ MBC 오후 7:00

윤종신, 정선희, 김성주, 옥주현 등 MBC 간판급 라디오 진행자와 함께하는 라디오 DJ특집 제2탄을 마련한다. 이 시간에는 연애 선수 감별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여자들의 궁금증인 ‘남자는 잡은 고기에 미끼를 주지 않는다’와 남자들의 궁금증인 ‘여자는 숙맥보다 선수를 더 좋아한다’에 대한 결과를 즉석투표로 알아본다.

-영어만능·백인선호사상의 그늘

▲시사 ‘그것이 알고 싶다’ SBS 오후 10:55

작년 말 외국인 영어강사 구인구직 사이트에 백인들과 어울린 한국여성들의 사진과 뒤이어 ‘한국 여자아이 꼬시는 법’이라는 글이 올라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일들은 실제 일부 영어학원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무자격 외국인 강사의 실태를 통해 영어 만능주의와 백인선호사상이 낳은 사회의 어두운 단면을 고발한다.

-창수는 성실을 의심하고

▲드라마 ‘부모님전상서’ KBS2 오후 7:55

신혼여행에서 돌아오자마자 포장마차 장사를 준비하는 정환을 보고 옥화는 깜짝 놀라고, 정환은 미연의 핑계를 댄다. 옥화가 정환의 생각임을 눈치채고 넘겨짚자 정환은 얼떨결에 사실을 말해버린다. 성실은 혜영이 소개한 회사에서 면접시험을 보고 돌아온다. 창수가 성실에게 어디 갔었느냐고 따져묻자 성실은 입을 다물어버리고, 창수는 남자를 만난 것 같다며 의심한다.
은호, 정은에게 돌아오라 부탁하고

○20일·일요일

-은호, 정은에게 돌아오라 부탁하고

▲드라마 ‘봄날’ SBS 오후 9:45

은호는 술에 취한 채 정은에게 전화를 걸어 울먹이며 서울로 돌아오라고 부탁한다. 정은은 눈물을 글썽이며 은섭에게 서울로 가자고 하지만 은섭은 돌아갈 수 없다며 떠날 채비를 한다. 경아는 술에 취해 졸고 있는 은섭을 보고 반가워 한다. 경아의 넋두리를 듣던 은섭은 자신의 마음과 비슷하다고 느낀다. 한편 은호는 서울에 온 정은에게 꽃다발을 주고, 프러포즈를 결심한다.

-백혈병 희연이 돕는 러브하우스

▲오락 ‘일요일 일요일 밤에’MBC 오후 6:00

무허가 조립식 집에 살고 있는 희연이는 갑작스레 백혈병 판정을 받았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놓지 않은 희연이네 가족을 위해 김성령과 이창하 디자이너가 선물하는, 따뜻하고 건강한 러브 하우스를 만난다. 이밖에 조형기, 이경규, 김용만, 이윤석, 박수홍, 윤정수, 남희석, 현영과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활력운동 에어로빅스에 도전한다.

-초반 대거탈락…골든벨 울릴까

▲청소년 ‘도전, 골든벨’ KBS1 오후 7:10

금관가야의 빛난 얼이 서린 김해고가 45대 골든벨의 주인공에 도전한다. 그러나 초반부터 대거 탈락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고, 50문제와의 승부라는 모토를 무색케 해버린다. 꾸밈없는 젊음과 도전정신으로 청소년들만의 재치와 생각을 발휘하는 ‘도전! 골든벨’. 최후의 1인으로 남은 배순영 학생이 골든벨을 울릴 수 있을지 예측할 수 없는 결말을 확인해 본다.

-나영은 재혁과 일출보러 동해로

▲드라마 ‘한강수 타령’ MBC 오후 7:55

충걸은 엄마에게 휴대폰과 영양크림 등을 선물로 주며 앞으로 쉬는 날 종종 만나자고 제안한다. 나영은 강수가 함께 있어주지 않자 우연히 만난 재혁과 일출을 보러 동해로 간다. 다음날 재혁은 강수에게 나영에 대한 관심을 끊으라고 한다. 한편 엄마는 충걸에게 그만 만나자고 선언해 버리지만, 충걸은 자기가 모든 것을 알아서 하겠다고 한다.


Today`s HOT
케냐 세금인상 반대, Z세대 수천명 거리로 멕시코 열대성 폭풍에 부서진 도로 루마니아 분수대에서 더위 식히는 아이들 뉴욕 타임 스퀘어에서 요가하기
중국 광둥성에 쌓여있는 폭우 잔해들 다크 모포 누드 수영 축제
푸틴 환영하는 평양시민들 여자배구 국가대표 은퇴선수 간담회
러시아 군사학교 합동 졸업식 실향민 돌아오길 기원 미국 6월의 폭염 베트남 환영식에 참석한 푸틴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