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의 진화 - 간편해지고, 강해지는 전동공구들



기존 전문가 중심의 전동공구가 안전은 기본에 다양한 기능과 매력적인 가격을 갖추고 우리에게 윙크하고 있다. “작은방 창틀 전동공구로 편리하게 고정해보시면 어때요?”라고.

예전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사람을 생각하면 인테리어나 목공일을 직업으로 하는 전문가였다. 그 당시엔 전동공구가 누구나 다루고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기계는 아니였다. 하지만, DIY가구제작과 DIY인테리어가 흔해진 요즘 어렵게만 느껴지던 전동공구가 우리 일상 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제품이 되었다. DIY를 위한 취미가 아니더라도 간편한 전동공구 공구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가정이 많이 늘어가고 있다는 것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DIY 작업을 할 때나 가정에서 흔히 사용되는 전동공구로는 여러가지 톱(쏘)과 임팩트 렌치, 드라이버 드릴, 햄머 드릴 등이 있다.

2008부산경향하우징페어에 출품한 디월트와 아임삭은 더욱 간편해지고, 강력해진 전동공구를 선보였다.

디월트의 제품부터 살펴보면, ‘원형톱 플런지 쏘(Plunge Saws)’와 ‘각도절단기 컴파운드 마이터 쏘(Miter Saws)’, 및 ‘구멍을 뚫기 위한 충전햄머드릴’ 등이 있다.
디월트 ‘플런지 쏘(제품명 : DWS520K)’는 인체공학적으로 최적화되어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되어 세계 최고 귄위의 디자인 공모전 IDEA 2008에서 동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목공 및 인테리어 전문가들 사이에서 큰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어온 제품이다.
‘36V 충전 햄머 (제품명 : DC234KL)’는 국내 시장에 나노테크놀로지가 채택된 그 첫 제품으로, 2.2Ah의 나노테크놀로지 리튬이온 2개를 기본 장착하고 있다. 1회 충전으로 직경 10mm 구멍을 90개 천공이 가능하다. 타사 동급 제품 대비 약 140%의 수준이다. 또한 배터리가 구동부의 반대쪽에 위치하고 있어, 사용 시 제품 무게의 쏠림 현상 없이 더욱 안정적인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디월트의 또 다른 신제품으로 ‘250mm 컴파운드 마이터 쏘(제품명 : DW723)’가 있다. 이 제품의 특징은 원터치 락기능으로 쉽고 빠르게 각 조정가능하고, 1,600W의 강력한 파워로 빠른 각 절단 작업이 가능하다. 11단계의 마이터 각 기능 - 좌우 최대 50'까지 조절하고, 쉽고 빠른 베벨 컷 기능 - 최대 48'까지 조절 가능하다. 안전한 기계 작동을 위한 스위치 안전 레버 부착했고, 견고하고 넓은 알루미늄 베이스 판 장착을 장착했다. 휴대성이 용이한 접이식 기능이 있으며, L.E.D. 워크라이트 시스템 장착이 가능하다.

아임삭은 1998년 ‘4.8V, 7.2V 급 충전드라이버드릴’ 개발을 시작으로, ‘12V, 14.4V, 18V 급 드라이버드릴’, ‘14.4V, 18V 급 햄머 드릴’, ‘12V, 14.4V 급 임팩트드라이버’, ‘임팩트렌치’, 그리고 ‘18V 급 임팩트렌치’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국내 전동공구 시장에서 주목을 받아 왔다.
최근에는 ‘14.4V / 18V 급 컴팩트 614S / 618S’ 임팩트시리즈 및 아임삭의 대표기종인 ‘AMP-314’ 후속모델인 ‘14.4V 드라이버드릴 AD-314II’를 개발하여 출시하였다.
이번2008부산경향하우징에서는 ‘14.4V 충전임팩트드라이버 AI-614S’, ‘충전임팩트렌치 AW-614S’, ‘18V 충전임팩트드라이버 AI-618S’, ‘충전임팩트렌치 AW-618S’ 등의 기존 대비 20% 이상 컴팩트해지고 30% 이상 강력해진 ‘14.4V / 18V 충전임팩트 시리즈’를 출품했다. 고휘도 LED 적용 및 비트보관이 가능한 밸트후트(Belt hook)를 장착하여 작업성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켰으며, 소프트고무를 적용한 인체공학적 그립설계로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2.5Ah 대용량 배터리 채용으로 파워 및 사용시간이 비약적으로 증대되었다.
또 다른 제품 ‘14.4V 충전드라이버드릴 AD-314II’는 아임삭의 대표기종인 기존 ‘14.4V 충전드라이버드릴 AMP-314’ 보다 디자인 및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후속 기종이다. 고휘도 LED 적용과 소프트고무의 인체공학적 그립설계, 그리고 이중잠금척 채용으로 편의성과 작업성,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전기토크드라이버 Aimini 1’은 “Small, Simple, Strong”의 슬로건으로, 전기드릴에 토크조절단을 적용한 DIY 및 가정용 전기토크드라이버로서 탄성강화 및 경량화 소재 채택으로 동급 최경량, 최소형 디자인의 제품이다. 이중절연 및 풀림방지를 위한 이중잠금척 채용으로 안전성 및 작업성이 향상되었다.

▪ 문 의
디월트 : 김원진 대리 02) 3016-9258
아임삭 : 김광열 차장 043) 217-8400

실시간 주요기사

Today`s HOT
도모산 중독 의심되는 바다사자를 구조하는 자원봉사자들 사흘간 베트남 방문하는 브라질 대통령 환영식 다저스 오타니 쇼헤이의 홈런 순간 진화율 진척, 추가 확산 막으려는 장병들과 시민들
올해의 신간 홍보 준비하는 라이프치히 도서전 이드 알피트르에 앞서 옷을 구매하려는 여성들
신기한 영국의 소인국 레고랜드, 사람들의 관심을 끌다. 봄을 맞이하는 준비하는 보트 수리공
벚꽃이 만개한 이탈리아 토리노 공원 잠시나마 쉬어가는 란체론 해변 용암 분출 잦은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 남미 볼리비아, 우기로 침수된 거리..
닫기
닫기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