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가 크거나 건조한 날씨에선 인체 생리기능 장애나 피부트러블 등이 발생되기 쉽다. 큰 기온차로 몸의 대사기능이 떨어지면 영양소 등 체내 각종 물질의 소모가 많아지고 건강 유지에 필요한 수분, 염분 및 비타민 등이 부족하게 된다. 이때 필요한 비타민C는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필수적인 면역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다시보는 명약]삐콤씨- 면역력 키우는 비타민B·C 복합제](https://img.khan.co.kr/news/2009/12/16/20091217.01100122000007.02M.jpg)
특히 학업이나 업무 스트레스가 심한 수험생이나 직장인들은 면역기능이 현저히 떨어져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 추운 겨울철에는 육체 피로 등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역시 면역기능이 떨어진다. 암도 다양한 원인에서 발병되긴 하지만, 근본 이유는 면역력 저하에서 시작된다.
이처럼 갖가지 원인으로 낮아진 면역기능을 높여주기 위해선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고용량의 비타민 복용을 권장하는 메가비타민요법도 이런 이론에서 출발한다. 특히 만병의 근원으로 지목되는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도 비타민을 풍부하게 섭취하는 것이다.
최근 비타민이 ‘저렴하면서도 간편하게 먹기 쉬운 보약’이라는 사회적 인식이 확산되면서 다양한 비타민제가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유한양행 ‘삐콤씨’는 오랜 세월 국내 비타민 영양제의 대표품목으로 자리를 지키면서 소비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삐콤씨는 피로·영양불균형·병중병후·임신수유기 등의 비타민 보급 및 신경통·관절통·구내염 등의 질병 완화에 뛰어난 효능효과를 발휘하는 비타민 B·C 복합제다.
스트레스·음주·흡연 등 현대사회의 질병요인이나 감기, 성인병 예방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수용성 비타민으로 구성돼 다량 투여에 따른 축적의 부작용이 없으며 흡수 이용률이 높다.
1997년에는 다양해진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삐콤씨의 성분에 엽산, 비타민E, 철분 등을 보강한 삐콤씨에프를 선보였다. 여성 및 청소년에게 한층 효과적인 제품이다. 2004년에는 비타민B·C복합제인 삐콤씨에 항산화성분과 필수 미네랄을 보강해 성인병 예방과 피부건강 유지에 더욱 효과적인 항산화 비타민 영양제 삐콤씨에이스를 내놓았다.
삐콤씨에프와 삐콤씨에이스는 각각 여성·청소년층과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영양제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