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마다 많은 통신료를 지출하고 있다.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 부가서비스 등을 유지하면 부가 비용이 만만치 않다. 요즘같은 불경기에는 부담이 되기도 한다.
보통 고객들은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설치, 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등 키워드검색을 통해 인터넷변경설치를 받거나 본사를 통해 설치받고 있는 상황이다.
모 대학 2학년 김모씨는 같은 학교 친구로부터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었다. "인터넷에 가입했더니 가입처에서 현금을 주었다"는 것. 마침 인터넷이 없던 김씨는 현금 사은품을 받아 오래된 스마트폰을 곧 출시될 새 제품으로 바꾸기위해 휴대폰으로 검색을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초고속인터넷가입 사이트를 찾아 전화 문의를 할 때마다 혜택 및 조건이 달라지고, KT, SK, LG 등 각 통신사 별로 결합상품 및 결합할인을 비교해 봤을 때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기가 어렵게 설명된 곳이 대부분이었다고 한다.이 곳 저 곳 알아보던 중에 현금 사은품을 가장 많이 주는 인터넷가입업체가 있어 접수 신청을 하였다. 김씨 친구는 사은품이 너무 많다며 과장광고 의심을 하였지만, 김씨는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개통을 받고 약속한 사은품 입금일이 되었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약속한 현금사은품이 입금되지 않았다. 불안해진 김씨는 가입처에 전화를 해보았으나, 가입처와 전화연결이 되지 않았다고 한다.
최근 현금 사은품이 인기를 끌면서, 과장광고로 고객들을 유인해 유치한 후 약속한 사은품을 주지 않고 돌연 잠적해버리는 일명 ‘인터넷가입 사기업체’들이 생겨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터무니없이 다른 곳에 비교해 많은 사은품을 주는 곳은 의심하라고 말하고 있다. 통신사에서 내려오는 수수료는 동일하기 때문에 특별히 어느 한 곳만 많은 사은품을 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또한 실시간 후기 게시판이나, 실시간 조회 등 본인 외의 다른 사용자들의 글이나 현황을 볼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사이트를 선택하라고 말하고 있다.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은 29일 “최근 고객의 휴대폰 통신사나 상황에 맞는 맞춤 인터넷가입 상담이 증가하고있으며, 많은 대리점이 존재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비교 선택을 잘해야 많은 할인과 사은품등을 챙길 수 있다"면서 "고객들은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다" 고 말했다.
한편 개인별 맞춤 초고속인터넷가입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또는 고객센터 (1600-6594) 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