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KT와 LG, SK 등 통신 3사 인터넷가입 시 각 업체별 경품이 다르고 과장광고도 많아 소비자의 비교와 선별이 요망된다.
통신사와 대리점들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초고속인터넷,기가인터넷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유치를 위해 더 저렴한 가격에 결합할인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통신사별로 다양화 되고 있고, 이러한 각 초고속인터넷 통신사별 가격과 서비스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도 큰인기를 얻으면서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 또한 많이 늘어나고 있다.
사용자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내게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다. 이용시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의 통신사별 요금, 각종 혜택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사들은 결합상품을 만들어 사용자에게 인터넷 무료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SK브로드밴드에는 가족 3명이 모이면 인터넷요금이 무료가 되는 ‘SK온가족’ 무료상품이 있다. KT는 KT모바일 이용자 3명이 결합하면 인터넷비용이 공짜인 ‘올라잇’이라는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에는 인터넷 무료는 아니지만 최대 1만1000원까지 할인되는 ‘한방에요’ 상품이 있다.
사용자는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비교사이트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통신사에 대한 불만과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바꾸려고 할 경우 사은품을 한 눈에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인터넷가입 서비스 부문에서 2015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업체 초고속인터넷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가입, 설치시에 무리한 사은품을 내세우는 업체 가운데 약속을 지키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은 통신사들의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 가장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게 오히려 이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드림넷은 통신요금 맞춤상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고 통신사들의 초고속 인터넷가입 신청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며 “최적화된 요금으로 인터넷에 가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덧붙였다.
초고속 인터넷가입 문의는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나 대표번호 1600-6594 로 맞춤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