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국의 가정마다 인터넷가입 신청이 필수적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SK텔레콤이나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쿡 등 다양한 통신사들의 마케팅 또한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통신사들은 다양한 결합상품으로 요금할인 등의 혜택도 주고 있으며, 인터넷가입 신청 사이트들에서는 인터넷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초고속 인터넷,기가인터넷 가입 신청 사은품 혜택 등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고 소비자들을 유치하고 있기도 하다.
따라서 인터넷가입을 알아보거나, 인터넷 만기 후 재신청, 인터넷 해지 후 재가입 등에 따른 혜택등을 확인해 보려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요금부터 최대한 받을 수 있는 현금 등의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인터넷가입 설치 시 결합할인 혜택을 미쳐 생각못하고 단순히 사은품과 현금많이주는곳을 찾아일반요금제로 가입하게 되면 할인된 요금이 아니기 때문에, 꼭 매달 내는 이용요금을 비교해서 선택하여야 한다.
현재 초고속인터넷가입을 필수로 여기고 있는 추세다 보니, 인터넷가입 시 업체들의 허위과장광고가 많아 혼란스러움에 가입을 못하고 있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가입 전 광고와는 달리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거나 갖가지 조건을 내세우며 현금을 차등지급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서 소비자의 불만을 야기시키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시 고가의 사은품이나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에 초점을 두기보다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다. 그리고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의 인터넷상품 공식가입센터인지 여부 또한 매우 중요하다.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22일 "터무니없이 현금을 많이 지급한다고 광고하는 업체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며 “인터넷 결합상품 역시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금을 적게 보이게 하려고 부가세를 빼고 안내하거나, 각종 할인쿠폰 혜택을 최대한 적용하여 보여주는 금액은 아닌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초고속인터넷 가입신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더드림넷 홈페이지(http://thedreamnet.kr/) 또는 전화(1688-0804)로 문의하면 된다.더드림넷 측은 전국 설치 가능하고 고객맞춤 서비스를 진행하며 통신사 본사에서 전문 설치기사가 방문 설치한다고 서비스를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