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개편한 KT, 통신사 3사 OTT 경쟁 시작

곽희양 기자
KT 모델들이 기존 OTT ‘올레tv 모바일’을 개편한 ‘시즌(Seezn)’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 모델들이 기존 OTT ‘올레tv 모바일’을 개편한 ‘시즌(Seezn)’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를 업그레이드 했다. 넷플릭스와 손잡은 LG유플러스, 지상파 방송사와 손잡은 ‘웨이브(Wavve)’를 내놓은 SK텔레콤과의 OTT 경쟁이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KT는 기존 OTT ‘올레tv 모바일’을 개편한 ‘시즌(Seez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즌에서는 지상파 방송사,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방송사의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다. tvN을 포함한 CJ계열, 종편, 스포츠중계 채널 등 100여개의 실시간 방송과 무료 VOD 7만여편이 제공되고, 지상파 방송사의 주문형(VOD)도 볼 수 있다. 단 지상파 채널의 실시간 방송은 볼 수 없다.

기능적인 면도 강조했다. 현재 4K UHD 화질로 올해 개봉 영화를 볼 수 있는 곳은 자사의 OTT뿐이라고 KT는 밝혔다. 또 KT 그룹 계열사인 지니뮤직과 연계해 영화와 드라마의 주제곡·배경음악도 들을 수 있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콘텐츠 추천 기능도 강화됐다. 해당 OTT에는 이용자의 표정을 분석해, 현재 감정과 어울리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내 감정을 읽는 스캐너 검색’ 기능이 탑재됐다. 이 기능은 표정 분석뿐 아니라 사용 이력·요일·시간·날씨 등을 활용해 이용자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한다.

월정액 요금은 최저 5500원, 최대 1만3200원이다. KT 관계자는 “시즌을 통해 국내 인터넷(IP)TV, 인공지능 TV에 이어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에서도 1위에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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