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5일 ‘세계 환경의날’을 맞아 방탄소년단(BTS)이 참여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디지털 영상을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영상에는 수소의 근원인 물을 활용해 수소의 의미를 전달하는 내용이 담겼다. BTS 멤버들은 ‘작은 물 한 방울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비롯, 수소 에너지로 그려갈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한다. 영상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도 등장한다.
현대차는 이달 19일까지 고객이 참여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PositiveEnergy 챌린지’를 실시한다. 영상 속 BTS의 메시지를 듣고 그 뒤를 이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을 직접 찍어 동영상 소셜미디어 ‘틱톡’을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