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출구조사서 대승한 오세훈 "기대감 가지게 해주셔서 감사"



완독

경향신문

공유하기

닫기

보기 설정

닫기

글자 크기

컬러 모드

컬러 모드

닫기

본문 요약

닫기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본문과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내 뉴스플리에 저장

닫기

출구조사서 대승한 오세훈 "기대감 가지게 해주셔서 감사"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7일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비해 21%포인트가 넘는 지지율 우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오 후보는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볼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유권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KBS·MBC·SBS 등 방송 3사 공동 출구조사 결과, 오 후보는 59.0%를 지지율을 기록하며 박 후보(37.7%)보다 21.3%포인트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예측 결과는 지난 2~3일 사전투표는 반영되지 않은 수치다.

오 후보는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방송 인터뷰에서 “(시장으로서) 각오를 밝혀야겠지만, 최종 결과가 아닌 출구조사라 아직은 소감을 말씀드리는게 도리가 아닐 것”이라며 “지켜보고 결과가 나온 다음에 (각오를) 말씀드리도록 하겠다.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볼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유권자 여러분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오 후보와 함께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본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출구조사에 나타난 수치를 보면 민심이 폭발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국민의 상식이 이긴 선거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사진기자단

  • AD
  • AD
  • AD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