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미 ‘40년 만에 최고’ 물가 급등에도 상승···나스닥 0.23%↑읽음

노정연 기자
뉴욕증권거래소. 로이터

뉴욕증권거래소. 로이터

뉴욕증시가 미국의 기록적인 물가 급등에도 상승 마감했다.

12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8.30포인트(0.11%) 상승한 3만6290.32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13.28포인트(0.28%) 오른 4726.35에 마감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전장보다 34.94포인트(0.23%) 상승한 1만5188.39에 장을 마감했다.

뉴욕증시 3대 지수는 이틀 연속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나스닥 지수는 3거래일째 상승했다.

이날 공개된 미국의 작년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대비 7.0% 상승하며 1982년 6월 이후 약 4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

다만, 12월 CPI가 시장의 예상치에서는 크게 벗어나지 않으며 증시를 비롯한 금융시장에 미친 영향은 제한됐다.

특히 나스닥 지수에는 저가 매수 수요가 지속해서 유입됐고 기술적 반등 흐름도 나타났다.

지난주 급락세를 보이며 조정 직전까지 근접했던 나스닥 지수는 반등 흐름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미국 10년물 국채 금리는 마감 무렵 1.72% 수준을 나타냈다. 최근 1.8%를 상회하며 급등했던 국채 금리가 다소 하향 안정됐다.

웰스파고의 다렐 크롱크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시장은 인플레이션이 최고점 수준에 근접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인플레이션이 점차 완화하는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뉴욕 증시에서는 헬스 관련 종목을 제외한 대부분 업종이 대체로 상승했다.

종목별로는 테슬라가 4% 가까이 급등했고, 마이크로소프트가 1% 이상올랐다. 알파벳, 엔비디아, 애플 등 주요 기술주가 대체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부활절 앞두고 분주한 남아공 초콜릿 공장 한 컷에 담긴 화산 분출과 오로라 바이든 자금모금행사에 등장한 오바마 미국 묻지마 칼부림 희생자 추모 행사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황사로 뿌옇게 변한 네이멍구 거리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