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윤 대통령 사과’ 요구에 “후안무치”

정대연 기자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국민의힘이 1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 수용과 사과를 요구한 데 대해 “후안무치”라고 비판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있지도 않은 외교 논란을 만들어 국민들을 혼란에 빠트린 주체가 누구인가. 조작된 가짜 뉴스에 부화뇌동하고 이를 정쟁에 이용하고 있는 세력은 바로 민주당”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양 수석대변인은 “국정혼란 유발과 정언유착 의혹에 대한 사과와 반성은커녕 민주당은 또 다시 거대의석의 힘으로 의회민주주의를 무너뜨리며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일방적으로 통과시켜 외교 논란의 책임을 정부에 떠넘기려 했다”며 “이 모든 것이 ‘외교 논란 유발자’ 민주당과 박 원내대표의 국론 분열 획책”이라고 주장했다.

양 수석대변인은 “외교의 두 축인 국격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국익이 크게 손상된 것은 바로 민주당의 무책임하고 무능하고 무모한 정쟁 때문”이라며 “그럼에도 그 모든 책임의 화살을 대통령과 장관에게 돌리려는 박 원내대표의 뻔뻔한 후안무치는 국민 앞에 백번 사죄해도 부족하다”고 밝혔다. 양 수석대변인은 “박 원내대표가 최소한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국민 앞에 사죄하고 국익을 위한 마음으로 지금의 논란을 멈추고 국회를 민생의 장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앞서 박 원내대표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윤 대통령이 전날 박 장관 해임건의안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밝힌 데 대해 “윤 대통령은 기어이 귀를 들어막고 국민과의 정면 대결을 택했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대한민국을 대표한 외교 무대에서 여실히 보여준 무능한 모습뿐만 아니라 대본에도 없는 막말을 뱉어놓고는 이를 거짓으로 덮으려는 뻔뻔한 태도에 국민들은 참으로 낯부끄러웠다”며 “윤석열 대통령님, 도대체 잘한 게 뭐가 있다고 그리 국민 앞에 당당합니까”라고 물었다.


Today`s HOT
러시아 미사일 공격에 연기 내뿜는 우크라 아파트 인도 44일 총선 시작 주유엔 대사와 회담하는 기시다 총리 뼈대만 남은 덴마크 옛 증권거래소
수상 생존 훈련하는 대만 공군 장병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불법 집회
폭우로 침수된 두바이 거리 인도네시아 루앙 화산 폭발
인도 라마 나바미 축제 한화 류현진 100승 도전 전통 의상 입은 야지디 소녀들 시드니 쇼핑몰에 붙어있는 검은 리본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