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수업기반 교육 기업인 ㈜배움이 연세대학교 언어교육연구원과 한국어 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움은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수업을 기반으로 한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배움’)과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이하 ‘배론’)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온라인 평생교육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한국어교원 2급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평생교육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과정과 심리학, 경영학, 컴퓨터공학 등의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협약은 21일에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으며, 핵심 내용은 앞으로 ㈜배움에서 한국어교원 자격 취득과정을 이수하는 학습자들이 연세대 한국어학당의 현장 교육을 참관할 수 있는 것이다. 이번 협약식은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열렸으며,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장, 교수진, 그리고 ㈜배움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진행되었다.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은 1959년 연세대 부설 교육기관으로 설립되어, 64년간 한국어 교육 분야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해왔다. ㈜배움의 김대희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며, "앞으로 ㈜배움의 학습자들은 국내 최초이자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에서 한국어 수업을 참관하게 될 것"이라고 협약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협약식 양측에서는 ㈜배움의 학습자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연세대 한국어학당에서 양질의 참관 수업을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