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내 섬유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3개 분야 지원

이상호 선임기자

맞춤형 신소재 개발 사업, 친환경 글로벌 인증지원, 유해물질 시험분석 등

경기도는 도내 섬유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국섬유소재연구원과 함께 3개 분야를 지원하기로 하고,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고 3일 밝혔다.

지원 대상 3개 분야는 섬유기업 맞춤형 신소재 개발 사업, 섬유·패션 친환경 글로벌 인증지원, 섬유분야 유해물질 시험분석 및 인증지원 등이다.

섬유기업 맞춤형 신소재 개발 사업은 고부가가치 첨단 산업용 시제품 제작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는 시제품 제작비 지원과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제안기술 선행특허 조사 지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경기도, 도내 섬유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3개 분야 지원

경기도 소재 산업용 섬유소재 생산기업이거나 산업용 소재로 전환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업당 최대 2200만 원을 지원하며, 신청은 오는 15일~19일까지다.

섬유·패션 친환경 글로벌 인증 지원사업은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섬유·패션분야 중소기업의 친환경 인증 획득 비용을 지원한다.

친환경 인증인 오코텍스(OEKO-TEX)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인증 취득 관련 비용의 최대 70%까지, 기업당 최대 2개 인증 비용, 최대 18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경기도는 오는 11일 양주시에서 관련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섬유분야 유해물질 시험분석 및 인증지원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과 ‘어린이제품 안전특별법’에 따라 요구되는 제품 안전 시험 수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 유형에 따라 소상공인 80%, 중소기업 60% 범위에서, 기업 당 최대 300만 원을 사업비 소진 때까지 지원한다.

지원품목은 안전기준준수대상제품(가정용섬유제품, 가죽제품 등), 공급자적합성확인대상제품(아동용섬유제품, 어린이용가죽제품 등), 안전확인 대상제품(유아용 섬유제품) 등이다. 한국섬유소재연구원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Today`s HOT
이드 알피트르에 앞서 옷을 구매하려는 여성들 봄을 맞이하는 준비하는 보트 수리공 남미 볼리비아, 우기로 침수된 거리.. 용암 분출 잦은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
6년 전 월마트에서 일어난 총기 난사, 예방이 절실.. 잠시나마 쉬어가는 란체론 해변
베네수엘라 이민자 지지 시위 벚꽃이 만개한 이탈리아 토리노 공원
역사적으로 중요한 날, 방글라데시 독립기념일 산업단지 프로젝트 기념식 위해 베트남 방문한 싱가포르 총리 올해의 신간 홍보 준비하는 라이프치히 도서전 신기한 영국의 소인국 레고랜드, 사람들의 관심을 끌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