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시리즈도 다음달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 지원

배문규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달 갤럭시 S23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해 출시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알렸다. 사진은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기기.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지난달 갤럭시 S23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해 출시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를 알렸다. 사진은 갤럭시 AI 업데이트 대상 기기. 삼성전자 제공

2년 전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에도 다음달부터 갤럭시 인공지능(AI) 기능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14일 삼성전자 멤버스 커뮤니티를 보면 삼성전자는 5월 초 S22 F와 폴드4/플립4, 탭 S8F에 S23 FE 수준의 AI 기능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할 예정이라고 관련 질의에 답변했다.

또 S21 F와 폴드3/플립3에 대해서도 다음 달부터 서클 투 서치, 매직 리라이트 등을 지원하는 원 UI 6.1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 미국법인도 최근 갤럭시 AI 지원 언어를 확대한다는 내용의 보도자료에서 “갤럭시 AI를 지원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며 S24 시리즈, S23 시리즈, S23 FE, Z플립5, 탭 S9 시리즈를 비롯해 더 많은 기종에 적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첫 AI 스마트폰인 S24 시리즈를 출시한 데 이어 3월 말에는 S23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도 ‘원 UI 6.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통역, 채팅 어시스트, 서클 투 서치, 노트 어시스트, 생성형 편집 등의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했다.

최근 갤럭시 이용자들은 S23 시리즈에 이어 S22 등 구형 모델에도 AI 기능이 확대 적용될지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S23 FE와 S22 시리즈의 기기 스펙이 거의 비슷하다는 점에서 S22 시리즈에도 AI 기능을 적용해달라는 이용자들의 요구가 쏟아졌다. S22와 S23 FE는 ‘엑시노스 2200’ 등 같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탑재했다.

지난달 20일 열린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도 ‘S23 FE와 하드웨어상으로 거의 차이가 없다’며 S22 시리즈에 대한 AI 기능 업데이트 계획을 묻는 질문이 나왔다. 당시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그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면서 “판단이 서면 어떻게 할지에 대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Today`s HOT
연말 시즌, 바쁜 우체국 물류 센터 홍수로 인해 임시 대피소 마련한 말레이시아 3-2로 우승한 미네소타 와일드 하키 팀 스위스 농부들의 시위
폭스바겐 노동자들의 파업 집회 10년 전 불에 탄 러시아 시인의 흉상, 복원 작업을 시작하다.
마이애미 비치에서 선보인 아트 전시회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돕는 아프가니스탄 적십자 병원
미국의 어느 화창한 날 일상의 모습 홍수로 침수된 말레이시아 상황 볼리비아 연례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네팔 장애인의 날 기념 집회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