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 인기 요인 등 조명
“(이걸 사려고) 30분을 운전했어요. 그리고 결국 샀죠!” 최근 미국의 유명 래퍼 카디비는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 삼양식품의 대표 제품 ‘까르보 불닭볶음면’을 끓여서 먹는 3분짜리 동영상을 올렸다. 카디비는 치즈와 우유를 넣고 만든 까르보불닭을 먹어본 뒤 “재미있다”고 평가했다. 이 영상은 한 달 만에 3215만번 조회됐고, ‘좋아요’도 367만개나 달렸다.
까르보불닭을 깜짝 생일선물로 받고 감격의 눈물을 흘리는 소녀의 영상에는 조회수 5770만회, 댓글 4만3000개가 달렸다.
크림 분말스프와 불닭볶음면 액상소스를 함께 넣어 먹는 볶음면인 까르보불닭이 틱톡 등 쇼트폼 동영상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외신들도 주목하고 있다. 22일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뉴욕타임스는 지난 19일 ‘까르보불닭을 손에 넣을 수 있도록 행운을 빌어요’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까르보불닭 열풍을 소개했다.
뉴욕타임스는 2017년 출시된 이 제품이 최근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며, 한국 식료품점뿐 아니라 아마존과 월마트 등 미국 유통 체인에서도 판매하고 있지만 품절 대란으로 구하기 어렵다는 글이 인터넷에 심심치 않게 올라온다고 썼다.
이 신문은 까르보불닭의 인기 비결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이탈리아 요리인 스파게티 까르보나라의 맛을 재현했다는 점을 먼저 꼽았다. 접근성이 뛰어나면서도 사진이나 영상에 담기 좋고 눈길을 사로잡는다는 점 때문에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