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자리박람회, 28일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박준철 기자

구인기업 105개·구직자 5000명 참여

경기도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 일자리박람회 포스터. 경기도 제공

경기도 일자리박람회가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IBK기업은행, HDC현대산업개발과 함께 ‘경기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반도체와 이차전지, 바이오 등 미래 전략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변화의 중심 경기도 선도’를 목표로 105개 구인기업과 5000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채용 면접·상담관, 취업 지원 프로그램, 내일 설계관, 부대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채용 면접·상담관에서는 현장 면접 및 상담이 진행된다. 이곳에는 경기도 내 우수 중소기업, IBK기업은행 협력사, HDC현대산업개발 협력사, 미래성장산업 유관협회 소속 우수기업 등 8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전략산업 현직자 멘토링, 해외 취업 및 외국인 유학생 상담 등이 진행된다. 특히 ChatGPT 기반 AI 매칭을 통해 구직자와 적합한 기업 추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내일 설계관에서는 청년, 중장년, 해외 취업, 외국인 유학생 등 4개 분야에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기반으로 적합한 현장 참여기업을 매칭, 실질적 취업 연계를 돕는다.

이 밖에도 ‘취업! 도전 골든벨’, ‘전략산업 체험 테마파크’, ‘희망 콘서트’, ‘메이크업 쇼’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이날부터 IBK기업은행 운영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사이트 아이원잡(www.ibkonejob.co.kr)을 통해 기업별 서류 지원 및 프로그램 사전 신청이 진행되며, 구직자는 성별, 연령, 학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Today`s HOT
미국의 폭설로 생겨난 이색 놀이 인도네시아의 뎅기 바이러스로 인한 소독 현장 인도네시아의 설날을 준비하는 이색적인 모습 휴전 이후의 가자지구 상황
가자-이스라엘 휴전 합의, 석방된 팔레스타인 사람들 다수의 사망자 발생, 터키의 한 호텔에서 일어난 화재..
중국의 춘절을 맞이하는 각 나라들의 모습 각 나라 겨울의 눈보라 치고 안개 덮인 거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식 베를린 국제 영화제 위한 곰 트로피 제작 세계 지도자 평화와 화합 콘서트의 홍타오 박사 타이둥현 군 기지를 시찰하는 라이칭 테 대만 총통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