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레저업계 최초 유튜브 합산 구독자 250만명 돌파

이윤정 기자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위드에버랜드에서 연재중인 ‘사랑이 육아일기’ 영상 코너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위드에버랜드에서 연재중인 ‘사랑이 육아일기’ 영상 코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레저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 합산 구독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공식 채널인 ‘위드에버랜드’와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티타남’ 등 3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날 기준 각각 140만명, 77만명, 33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누적으로 250만명을 넘어섰다.

‘위드에버랜드’는 동물, 식물, 어트랙션, 캐스트를 비롯해 파크 소식 및 이용 정보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종합 소통 채널이다. 지난해 7월 구독자 100만명을 넘어서며 레저업계 최초로 골드버튼을 획득했다.

‘뿌빠TV’는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과 같이 호랑이, 기린 등 동물 생태를 담는 특화 채널이다.

‘티타남’은 직원들이 크리에이터로 직접 출연하는 채널로, 2022년 ‘소울리스좌’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최근에는 여러 셀럽과의 콜라보, 이색 쇼츠 영상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3개 채널 동영상은 총 4300여개로 조회수는 12.6억뷰에 달한다. 에버랜드는 자사 유튜브 채널 인기 비결로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이 주는 공감과 힐링을 가장 먼저 꼽았다. 위드에버랜드, 뿌빠TV에 연재중인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성장 영상들은 첫 영상이 공개된 지난해 7월 이후 10개월만에 누적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언니 푸바오 때보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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