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반려견과 함께 떠나요···댕댕이와 다녀올개~

이윤정 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를 앞두고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이 나오고 있다. 반려동물 전용 물놀이장부터 댕플스테이까지, 올 여름 반려견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

펫 전용 ‘멍 물놀이장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 멍 물놀이장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 멍 물놀이장

반려견과 함께 하는 호캉스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펫 전용 ‘멍 물놀이장’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오는 8월 31일까지 운영되는 멍 물놀이장은 리조트 야외 ‘펫 파크’ 내에 위치했다. 77m²(23평) 크기로 성인 발목이 잠길 정도의 얕은 수심으로 겁이 많은 반려동물도 물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또한 수영을 좋아하는 반려동물을 위해 수심 110cm의 소형 물놀이장까지 마련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멍 물놀이장은 투숙 기간 동안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멍 물놀이장은 반려동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반려동물의 무게에 따라 매시간 대형견과 소형견이 번갈아 가며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매시간 50분 동안 운영되고, 수질 관리를 위해 10분 동안 휴게 시간이 주어진다.

또한 멍 물놀이장은 오직 반려동물을 위해 운영돼 사람은 입수할 수 없고 질식 등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간식 제공을 엄격히 금지한다.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충주시 ‘최초’로 펫 프렌들리 리조트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리조트로 손꼽힌다. 펫 전용 객실, 펫 파크,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식음 업장 등 리조트 내 어느 곳이든 펫과 함께할 수 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 부총지배견 케니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충주 부총지배견 케니

반려견과 함께 하는 댕플스테이

여름휴가, 반려견과 함께 떠나요···댕댕이와 다녀올개~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는 증평군 미륵사에서 반려견 동반 ‘댕플스테이’를 매달 진행한다.

‘댕플스테이’는 수도권 거주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주요 타깃으로 충북 관광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그 매력을 홍보하고자 기획됐다.

반려인 10명과 반려견 8마리가 참여하는댕플스테이는 미륵사 주지 정각스님과의 사찰 잔디밭 차담 및 법당 내 예불체험, 반려견과 교감하며 소원지를 쓰는 시간 등으로 이뤄진다.

참가자에게는 반려견 전용 염주, 물그릇 등 특별 기념품이 제공되며, 올해 연말까지 매월 1회 진행된다. 해당 상품은 ‘반려생활’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여행다녀올개! 댕댕상품 기획전

여름휴가, 반려견과 함께 떠나요···댕댕이와 다녀올개~

한국관광공사는 8월 31일까지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기획전 ‘여행다녀올개! 댕댕상품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숙박, 교통 등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인 ‘제주 댕댕탐험대’, ‘경천애인마을 1박 2일’부터 트래킹, 요트투어 등 당일 상품까지 반려동물 전용 여행상품 총 31개가 판매된다. 상품 구매자는 건별로 최대 30%(5만 원 한도)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의 반려동물 동반 여행 특집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상품별 가격, 운영 일자 등 세부 내용은 해당 여행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조윤미 관광콘텐츠전략팀장은 “이번 기획전은 국내 다양한 지역과 여행 테마를 선별해 흥미로운 상품들로 준비했다”며, “앞으로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련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전세기, 반려동물 동반 템플스테이 등 이색적인 여행상품이 다양화될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제주여행, 반려견과 함께 떠나볼까

소노캄 제주 펫 플레이 그라운드

소노캄 제주 펫 플레이 그라운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캄 제주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객실을 늘리고 부대시설을 대폭 확장하는 등 ‘펫 프랜들리’ 리조트로 운영을 확대했다.

표선 바다와 맞닿아있는 소노캄 제주는 야외 정원과 인피니티풀, 올레길 4코스의 해변 산책로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리조트다. 주변에 펼쳐진 곱고 푸르른 잔디와 빼어난 야자수들은 휴양지의 분위기를 풍긴다.

소노캄 제주는 최근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펫 프랜들리 객실을 총 8실로 확대 운영 중이다. 객실 내에는 펫 드라이기와 애견 유모차, 위생용품 등 다양한 펫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해당 객실에 투숙하는 고객들은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진 야외정원은 물론, 탁 트인 천연잔디 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휴식을 즐길 펫 플레이 그라운드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앞서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은 반려동물 동반 식음업장 ‘셰프스키친2’도 문을 열어 같은 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하고, 조식 뷔페 이용시에도 픽업 메뉴를 포장해 동반 매장 이용이 가능하다.


Today`s HOT
애들레이드 사이클링에 참가한 선수들과 우승한 다니엘 헨겔드 프랑스의 해안선 후퇴를 막는 산림청과 어린이들의 노력 사람들의 인기를 끄는 상하이 EH216-S 헬리콥터 고베 대지진 30주년 된 일본, 희생자들을 기억하다.
모잠비크 다니엘 샤푸 대통령 취임식 100주년 파트너십 맺은 영국-우크라이나의 회담
산불 피해 학생들, 타 학교로 이동하다. 카불에서 열린 이스라엘-하마스 휴정 기념회
주간 청중의 날, 서커스 공연을 보는 교황 아르헨티나까지 이어진 겨울 산불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합의 기념과 희생자 추모식 이란-타지키스탄 공화국 대통령의 만남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