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신저에서 두 달 만에 접속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18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4분쯤부터 PC버전 카카오톡과 포털 ‘다음’의 일부 이용자들의 로그인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았다. 이후 긴급 점검 등을 거쳐 낮 12시20분 기능이 완전히 복구됐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중 호우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카카오톡 서비스가 작동하지 않으면서 이용자들의 혼란이 있었다. 카카오는 이날 서비스 장애 원인에 대해 “네트워크 오류”라고 밝혔다.
카카오톡에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은 두 달 만이다. 지난 5월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잇따라 장애가 발생하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긴급 현장점검을 거쳐 카카오에 3개월 내 시정 결과를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지난 5월13일에는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6분간 장애가 발생하면서 이용자의 약 80%가 카카오톡 메시지 발신 지연과 실패로 불편을 겪었다. 같은 달 20∼21일에도 이틀 연속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메시지 수·발신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