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의 시작 가격을 3495만원으로 책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랑 콜레오스 전측면. 르노코리아 제공
그랑 콜레오스는 가솔린 터보 2WD, 가솔린 터보 4WD, E-테크 하이브리드 등 세 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최근 인기가 높은 하이브리드 모델인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출력은 245마력이다. 100kW 구동 전기 모터와 60kW 고전압 시동 모터로 이뤄진 듀얼 모터 시스템이 조합된다. 최고급 트림인 ‘에스프리 알핀’은 4350만원대로 책정됐다.
에스프리 알핀은 르노그룹의 플래그십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에서 영감을 받아 곳곳에 특유의 파란색 컬러가 활용된 트림이다.
조수석 디스플레이, 보스(BOSE) 서라운드 시스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차음 유리 등이 제공된다.
그랑 콜레오스는 다음달 중 친환경 차 인증이 완료되면 9월6일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그랑 콜레오스는 모든 차량에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 보조 기능 등 다양한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과 음성인식 시스템 ‘누구 오토’도 기본 제공한다. 그랑 콜레오스 차체는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고온 프레스 성형)’ 부품 적용 비율이 18%에 이른다.
- 경제 많이 본 기사
실내 공간도 넉넉한 편이다. 휠베이스는 2820㎜로 뒷좌석과 무릎 공간이 여유가 있다. 2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한 뒷좌석 시트는 6 대 4 분할이 가능하며, 폴딩 시 최대 2034ℓ(가솔린 모델 기준)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그랑 콜레오스의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이용을 위한 5G 데이터는 5년간 무상으로 제공되며 핫스팟 설정으로 차량에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월 20GB 기본 제공 후 속도 제한)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