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휴가 첫날 일정은 통영 전통시장 방문

박순봉 기자

출발 전 폭염 대책 점검 당부

이튿날부턴 군인 격려 예정

윤 대통령, 휴가 첫날 일정은 통영 전통시장 방문

윤석열 대통령은 여름휴가 첫날인 5일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군 시설에서 숙박했다. 휴가지로 출발하며 참모들에게는 취약계층 폭염 대책 점검을 당부했다. 민생과 안보를 핵심 메시지로 부각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정혜전 대통령실 대변인은 윤 대통령이 이날 경남 통영중앙시장을 방문했다고 서면 브리핑에서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오후 4시30분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시장 상인들을 만나며 오징어, 보리새우, 아귀채 등 해산물과 건어물을 구매했다. 윤 대통령이 통영중앙시장을 방문한 것은 지난해 3월 제12회 수산의날 기념식 참석차 방문한 이후 1년5개월 만이다.

윤 대통령은 휴가지로 출발하면서 “노약자 등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건설·택배 등 현장 근로자와 농업인 등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관계 부처에 당부했다고 정 대변인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농수산물 공급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지 작황 등 수급 상황을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관계 부처에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부터 4박5일간의 휴가에서 군 시설과 전통시장 방문 등 민생·안보 관련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정 대변인은 “대통령은 이날 군 시설에서 1박을 하고, 휴가 이튿날부터는 군 장교와 부사관들을 격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휴가 중이지만 ‘방송 4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방송통신위원회법) 등에 대한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는 속전속결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윤 대통령은 6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방송 4법’에 대한 거부권이 의결되면 전자 결재 방식으로 이를 재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Today`s HOT
진화율 진척, 추가 확산 막으려는 장병들과 시민들 이드 알피트르에 앞서 옷을 구매하려는 여성들 봄을 맞이하는 준비하는 보트 수리공 남미 볼리비아, 우기로 침수된 거리..
베네수엘라 이민자 지지 시위 용암 분출 잦은 하와이 킬라우에아 화산
역사적으로 중요한 날, 방글라데시 독립기념일 잠시나마 쉬어가는 란체론 해변
산업단지 프로젝트 기념식 위해 베트남 방문한 싱가포르 총리 올해의 신간 홍보 준비하는 라이프치히 도서전 신기한 영국의 소인국 레고랜드, 사람들의 관심을 끌다. 벚꽃이 만개한 이탈리아 토리노 공원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