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비, 유튜브 ‘14억뷰’ 돌파



완독

경향신문

공유하기

닫기

보기 설정

닫기

글자 크기

컬러 모드

컬러 모드

닫기

본문 요약

닫기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본문과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내 뉴스플리에 저장

닫기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비, 유튜브 ‘14억뷰’ 돌파

입력 2024.09.15 09:27

걸그룹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유튜브 14억건 조회수 돌파 기념 이미지. 사진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유튜브 14억건 조회수 돌파 기념 이미지. 사진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의 노래 ‘마지막처럼’의 뮤직비디오가 또 하나의 14억뷰 작품이 됐다.

15일 블랙핑크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10시46분쯤 조회수 14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6월22일 공개된 지 약 7년3개월 만이자, 13억건을 넘은 후 1년여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발매된 지 7년이 넘은 상황에서도 꾸준하게 상승 추이가 이어져 블랙핑크를 향한 전 세계 음악팬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짐작하게 한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46개의 역대 유튜브 콘텐츠 가운데 14억건 조회수 영상을 총 5편 보유하게 됐다. 앞서 ‘뚜두뚜두 (DDU-DU DDU-DU)’(22억 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20억 뷰), ‘붐바야’(17억 뷰) 뮤직비디오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16억 뷰)이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었다.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신디사이저와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이 노래는 지금까지 미국과 영국을 포함한 74개국에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 선정됐다.

블랙핑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 통틀어 최다 수치인 9480만명 이상이며,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67억회를 넘어섰다.

  • AD
  • AD
  • AD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