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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요리사’ 끝났지만 편의점 ‘노 젓기’는 이제 시작···GS25·CU 콜라보 상품 잇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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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백요리사’ 끝났지만 편의점 ‘노 젓기’는 이제 시작···GS25·CU 콜라보 상품 잇단 출시

GS25 관계자와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제공

GS25 관계자와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GS25 제공

선풍적인 인기를 끈 넷플릭스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최종회가 공개되자 편의점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기 시작했다. 편의점들은 기존에도 방송 프로그램이나 유명 셰프와 협업해 간편식 등 신상품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흑백요리사 열풍에도 적극적으로 올라타려는 모양새다. 업계 1·2위인 GS25와 CU가 동시에 뛰어들어 관련 상품 출시에 나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편의점 GS25는 출연 요리사들과 협업해 만든 간편식 ‘편수저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GS25는 지난해부터 넷플릭스와 마케팅 제휴를 맺고 넷플릭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간식 및 안주류 제품을 판매해왔는데, 이번에도 흑백요리사 출연자들과 협업해 관련 상품을 대거 내놓은 것이다.

먼저 출연자 중 ‘이모카세 1호’라는 닉네임을 사용한 김미령 셰프의 ‘보쌈 수육’, ‘밑반찬 시리즈’,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3종을 선보인다. 닉네임 ‘만찢남’ 조광효 셰프와는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닉네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는 ‘마라샹궈’, ‘유산슬밥’ 등 중식 메뉴를 준비했다. 일식 다이닝 네기컴퍼니를 운영하는 장호준 셰프는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 등 일식 간편식을 내놓는다.

조광효 셰프 상품은 오는 17~19일 사흘간 GS25 애플리케이션(앱)인 우리동네GS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한다. 다른 상품도 이달 말부터 전국 GS25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흑백요리사 에피소드 중 하나였던 ‘편의점 경연’의 제작지원사 CU는 해당 경연 우승자인 닉네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손을 잡아 이미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다. 권 셰프가 만든 ‘밤 티라미수’는 전날 CU 앱 포켓CU를 통해 예약판매를 개시했는데, 단 20분 만에 준비된 물량 2만개가 소진됐다. 이는 CU가 포켓CU 앱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한 이래 가장 짧은 시간 동안 가장 많이 판매한 기록이다.

권 셰프가 밤 티라미수를 만들 때 사용했던 연세 생크림빵, 맛밤 등도 방송 후 매출이 큰 폭으로 뛰었다. CU는 지난 1월 세트장 안에 편의점을 구현해달라는 제작사의 요청을 받고 제작 지원에 나선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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