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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레터, 구독자 1만 돌파 기념 구독자 이벤트 진행

탐방레터, 구독자 1만 돌파 기념 구독자 이벤트 진행

로컬 크리에이터 뉴스레터 '탐방레터’가 구독자 1만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 3월 첫 발행 이후 250회 이상 발송된 탐방레터는 이번 구독자 1만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 설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탐방레터는 로컬을 핵심 키워드로 한 뉴스레터 중 구독자 1만명 돌파를 최초로 기록했다.

탐방레터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로컬러닝랩을 통해 구독자와 만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더불어 그동안 다뤘던 주제들을 돌아보며 앞으로 다룰 주제들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로컬 문화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탐방레터 구독을 희망하면 검색창에 탐방레터를 검색하면 되며 이메일 주소 입력 후 매주 3회 무료로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월요일에는 심도 있는 로컬 뉴스를 발행하며 수요일에는 다양한 지역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금요일에는 여행 정보를 다룬다. 독자들은 로컬 정책부터 맛집 정보까지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다.

특히 탐방레터의 ‘우리 동네에도 흑백요리사?’와 같은 콘텐츠는 최근 인기를 끌었던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출연진들의 활동 지역을 다룬다. 이 프로그램은 로컬과 요리 트렌드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탐방레터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올어바웃 박한솔 대표이사는 “탐방레터는 공공기관 문화 기획 담당자, 귀농·귀촌인, 서울에 거주하는 2030 세대 등 다양한 구독자층을 특징으로 한다”면서 “공공과 민간, 내부인과 외부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식회사 ‘올어바웃’은 여러 공공기관과 함께 컨설팅, 홍보 마케팅, 학술연구 등 지방 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한국관광공사의 성장 관광벤처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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