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크리스마스가 찾아왔다고?”
롯데·현대·신세계 등 ‘빅3’ 백화점이 연말 최대 축제인 크리스마스를 두 달여 앞두고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에 돌입했다. 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이 젊은 층은 물론 온 가족이 인증샷을 남기는 ‘핫플’로 자리잡자 자존심을 걸고 한판 대결에 나서고 있다.
27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백화점 3사는 다음달 1일 일제히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한다.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 테마를 가장 먼저 공개한 곳은 현대백화점이다. ‘움직이는 대극장’을 주제로 아기곰 해리가 최고의 쇼를 펼치는 극장을 찾아 떠나는 아름다운 여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서울 압구정 본점과 여의도 더현대 서울 등 전국 15개 점과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소망 가득한 크리스마스 연출을 만날 수 있다.
성공 예감은 일찌감치 다가왔다. 더현대 서울이 지난 24일 1차 사전 방문 예약을 한 결과 동시 접속자 3만여명이 몰리는 등 14분 만에 마감됐기 때문이다.

더현대 서울이 지난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장식. 더현대 서울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명동 본점 외관을 감싸는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를 크리스마스 영상으로 처음 선보인다. 지난 5월 공사에 들어간 디지털 사이니지는 너비 72m, 높이 18m의 농구장 3개 크기와 맞먹는 규모의 발광다이오드(LED) 곡면 스크린이다.
신세계의 크리스마스 영상의 정확한 콘셉트는 아직 비공개다. 하지만 애플리케이션(앱)에 공지한 ‘크리스마스 라이츠’ 소개에 따르면 거대한 빨간 리본이 본점을 신비로운 성처럼 변신시키고 웅장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연출될 예정이다. 또 착시 원리를 활용해 3차원(3D) 실감 영상처럼 생생한 입체감과 현장감을 구현하는 ‘아나몰픽 기법’이 초대형 스크린을 수놓을 전망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장식. 신세계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도 서울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 등에서 대규모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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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울 소공동 본점은 외벽에 임시 벽을 세우고 장식 공사 마무리에 들어가 다음달 1일 점등식을 가질 예정이다. 해마다 역대급 인파가 몰리는 롯데월드타워는 잔디광장에 회전목마를 설치하는 등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에 들어갔다. 또 지난해 야외 잔디광장에서 첫선을 보였던 잠실 월드몰은 올해는 크리스마스 상점 규모를 보다 확대해 다음달 중순 무렵 공개한 계획이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갈수록 백화점 간의 크리스마스 연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연말 고객 집객 효과가 뛰어난 만큼 백화점 매출에 도움이 되고 있어 올해는 고객들이 얼마나 찾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선보인 크리스마스 장식. 롯데백화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