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18차례에 걸쳐 NCSI 시중은행 부문 1위를 달성했다.
KB국민은행은 새로운 대면 채널인 ‘여섯시은행’과 ‘점심시간 집중상담’, 비대면 채널 ‘KB스타뱅킹’, 고객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는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고객 편의와 만족을 높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