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2024 미래내일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청강대, 2024 미래내일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2024년도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80명의 청년들에게 다양한 산업 현장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현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게임 개발, 기획, 디자인, IT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청년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청년들은 실제 업무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팀워크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 할 수 있었다. 참여 기업들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태도 덕분에 기업 경쟁력도 높아졌다고 평가했다. 

이번 일경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은 17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참여 청년들의 만족도는 95% 이상을 기록했다. 1기는 32명, 2기는 48명이 수료하여 사업계획 참여인원 목표도 달성됐다. 

청강대, 2024 미래내일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성공적으로 마무리

산학협력단 김성현 단장은 “이번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길러줬을 뿐만 아니라, 참여기업에서도 참여청년들의 열정, 아이디어등 큰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현장 경험을 쌓고 성장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했다” 라고 밝혔다. 

참여 청년들은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프로젝트 수행 중 많은 참여자들이 팀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팀워크의 중요성을 체감했다. 함께 일하면서 의견을 조율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협력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러한 경험이 향후 직장 생활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느꼈다. 또한, 청년들은 직무 역량 강화와 함께 진로 탐색, 그리고 협업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수료한 굿즈제작 청년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 11월 7일 프로젝트 결과 발표까지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대학 내 팝업스토어에서 결과물을 전시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일경험 프로그램 수료 청년들은 성과를 더욱 발전시키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모전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다양한 상이 마련되었으며, 공모전 결과 발표 및 시상식은 11월 29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일경험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Today`s HOT
애들레이드 사이클링에 참가한 선수들과 우승한 다니엘 헨겔드 프랑스의 해안선 후퇴를 막는 산림청과 어린이들의 노력 사람들의 인기를 끄는 상하이 EH216-S 헬리콥터 고베 대지진 30주년 된 일본, 희생자들을 기억하다.
모잠비크 다니엘 샤푸 대통령 취임식 100주년 파트너십 맺은 영국-우크라이나의 회담
산불 피해 학생들, 타 학교로 이동하다. 카불에서 열린 이스라엘-하마스 휴정 기념회
주간 청중의 날, 서커스 공연을 보는 교황 아르헨티나까지 이어진 겨울 산불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합의 기념과 희생자 추모식 이란-타지키스탄 공화국 대통령의 만남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