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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폭 넓히는 오픈AI, 유선전화·왓츠앱에서도 쓴다

오픈AI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오픈AI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오픈AI의 챗GPT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유선전화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왓츠앱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오픈AI는 일반 전화에서도 챗GPT를 이용할 수 있는 ‘1-800-CHATGPT’ 기능을 출시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날부터 미국에서 ‘1-800-242-8478’로 전화하면 챗GPT가 응답한다. 챗GPT는 이용자의 전화 질문에 답하고, 문장을 다른 언어로 번역도 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챗GPT의 ‘고급 음성 모드’가 지원되지만, 이미지와 영상 등은 지원되지 않는다.

오픈AI 최고제품책임자인 케빈 웨일은 “오픈AI의 목표는 인류 전체에 유익한 범용인공지능(AGI)을 만드는 것이고, 그 일부로 많은 사람에게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오늘 우리는 챗GPT를 다음 단계인 여러분의 전화로 가져왔다”고 말했다.

이날부터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의 SNS인 왓츠앱에서도 챗GPT를 이용할 수 있다. 왓츠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20억명에 달한다.

왓츠앱에 챗GPT가 탑재돼 이용자는 기본적인 문답형 대화를 할 수 있다. 오픈AI는 앞으로 이미지 분석, 웹 검색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웨일 최고제품책임자는 “우리는 챗GPT를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여정을 이제 막 시작했다”고 말했다.

오픈AI는 지난 5일부터 월 200달러 요금제의 ‘챗GPT 프로’, 동영상 생성 AI ‘소라’, 챗GPT의 ‘시각’ 기능 등 매일 새로운 기능들을 하나씩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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