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출근길 우산 준비하세요, 전국 곳곳에 비나 눈

김기범 기자
5일 제주시 절물자연휴양림에서 탐방객들이 숲길 산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5일 제주시 절물자연휴양림에서 탐방객들이 숲길 산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월요일인 6일 오전까지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릴 것이라는 예보가 나왔다.

기상청은 일요일이자 절기상 소한() 5일 전국 곳곳에 내린 비나 눈이 이날 밤 대부분 그치겠지만 경기 남부와 경기 북동부,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 북부 내륙, 경북 북동 산지, 제주도에는 6일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5일 예보했다.

5일부터 6일 오전까지 경기 북부, 남동부와 강원 내륙·산지에는 3~10㎝, 충북 북부, 경북 북부 내륙·북동 산지에는 3~8㎝의 눈이 내려 쌓이겠다. 또 경기 남서부와 충남 북부 내륙, 충북 중부, 제주 산지에는 1~5㎝, 세종·충남 북부 서해안, 충북 남부와 전북 동부, 전남 동부 내륙에는 1㎝ 안팎의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에는 5일 3~8㎝의 눈이 내려 쌓일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 인천, 경기 지역에 발효됐던 대설주의보는 5일 오후 3시 2시 20분 현재 해제됐지만 강원도 일부와 경남 일부, 제주 산지에는 대설주의보가 발효돼 있다

기상청은 화요일인 7일 새벽부터는 전북 서해안과 전남 북부 서해안, 제주도에, 오전부터는 충남 남부 서해안에, 오후부터는 그 밖의 전라권에, 밤부터는 그 밖의 충남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충남권과 전라권에는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6일까지 전국의 기온은 평년(최저 영하 12~0도, 최고 1~9도)보다 높겠다. 7일부터는 북쪽으로부터 찬 공기가 유입하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7일 아침기온은 6일보다 중부지방과 전북 내륙, 경북 북부 내륙을 중심으로 5~10도가량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는 10도 이상 낮아지는 곳도 있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6일 전국 주요 도시의 아침 최저기온과 낮 최고기온 분포는 서울 1~4도, 춘천 영하 2도~영상 3도, 대전 1~6도, 광주 2~7도, 대구 1~8도, 부산 4~10도, 제주 8~11도 등으로 예상된다.

6일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제주권은 ‘나쁨’ 수준,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Today`s HOT
베네수엘라의 1958년 독재 종식 사건 기념 집회 자이언트 판다를 위해 수확되는 대나무들 터키의 호텔 화재 희생자 장례식.. 브라질의 더운 날씨, 더위를 식히려는 모습
인도네시아의 설날을 준비하는 이색적인 모습 동남아 최초, 태국 동성 결혼 시행
인도네시아의 뎅기 바이러스로 인한 소독 현장 주간 청중에서 산불 겪은 미국을 위로하는 프란치스코 교황
미국의 폭설로 생겨난 이색 놀이 프랑스 에너지 강화 원동력, 태양광 패널과 풍력 터빈 카스타익에서 일어난 화재, 소방관들이 출동하다. 안티오크 학교 총격 사건으로 미국은 추모의 분위기..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