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현황·납부 정보 등 확인 서비스
향후 요금 납부·소액결제 관리 등 확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알닷케어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알뜰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고객센터 ‘알닷케어’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망을 임차해 알뜰폰 사업을 하는 42개 파트너사의 통신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알뜰폰 공용 홈페이지 ‘알닷’(https://www.uplusmvno.com)에서 알닷케어를 이용할 수 있다.
알뜰폰은 요금이 저렴하지만, 업체들의 규모가 크지 않다보니 고객서비스(CS) 이용이 어렵다는 점이 불편 사항으로 꼽힌다. 알닷케어를 통해 알뜰폰 이용 고객은 각 알뜰폰 파트너사의 고객센터에 전화하거나 LG유플러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알뜰폰 파트너사는 따로 온라인 고객센터를 운영할 필요 없이 비용을 줄이게 됐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추가적인 서비스 개편을 통해 올 하반기 알닷케어에서 제공하는 CS 업무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사용 현황, 납부 정보 등만 확인할 수 있지만, 향후 요금 납부, 소액결제 관리, 로밍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권오석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이용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알뜰폰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알닷케어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