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N DK 에디션’ 공개…일본 레이서와 개발

이진주 기자
일본 시즈오카에 있는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이 주행하는 모습. 현대자동차 제공

일본 시즈오카에 있는 후지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이 주행하는 모습.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10일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처음 공개했다.

현대차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부품)가 장착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은 현대차의 고성능 전기차 튜닝 파츠의 개발 방향성을 제시하는 스페셜 모델이다.

현대차는 이 에디션의 초기 개발 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쓰치야 케이치와 협업했다. DK는 쓰치야 게이치의 별명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따왔다.

현대차는 “모터스포츠 드라이버가 가진 열정과 전문성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쓰치야 케이치와 함께 일본 현지 서킷 및 와인딩 코스에서 여러 제조사의 튜닝 파츠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파츠 패키지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에는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유압장치)가 적용됐다. 두랄루민은 가볍지만 경도가 높고 기계적 성질이 우수해 항공기와 경주용 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합금이다. 브레이크 패드는 기존 모델보다 면적을 54% 넓혀 마찰계수를 증가시켰다.

타이어 안착 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된 21인치 경량 단조 휠은 마찰력을 높이고 로워링 스프링 등 전용 부품을 장착해 주행 안정성과 제동 및 코너링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리어 윙 스포일러를 적용해 차체를 노면으로 누르는 힘인 다운포스를 증가 시켜 고속 주행 시 안정성도 강화했다.

박준우 N매니지먼트실장은 “쓰치야 케이치의 드라이빙 노하우와 현대차의 기술력이 접목된 파츠 패키지를 통해 운전을 즐기고 고성능차를 사랑하는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5 N DK 에디션을 올해 상반기 국내와 일본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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