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스퀘어 “100만 관람객 앞둔 크리스마스 명소”

정유미 기자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모습. 신세계백화점 제공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모습. 신세계백화점 제공

하루 1만4000명이 방문한 인증샷 명소는 어디일까.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중구 소공동 본점 외부에 조성한 신세계스퀘어 방문자가 지난해 11∼12월 두 달간 99만명이 넘는 등 하루 평균 1만4000여명이 방문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스퀘어는 서울 명동부터 을지로 일대를 영상미디어로 물들이는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구역인 ‘명동스퀘어’의 일부다.

신세계백화점은 본점 외벽 미디어파사드를 재단장해 지난해 11월 신세계스퀘어를 오픈했다. 본점 외벽에는 농구장 3개 크기인 1292㎡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를 설치했다.

신세계는 해당 화면을 통해 뷔X박효신의 디지털 싱글 및 6인조 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송출해 인기를 끌었다.

지난달 24~25일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이틀 동안에는 15만여명이 신세계스퀘어를 방문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의 지난해 11월과 12월 외국인 고객 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6% 증가했다.

신세계는 지난 2일부터 본점 본관 외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임리스 모먼트’(TIMELESS MOMENT) 영상을 매시 정각마다 시간을 알려주는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신세계스퀘어가 압도적인 크기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몰입감으로 국내외 방문객에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K-컬처, 문화예술 등 다채로운 빛의 향연으로 명동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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