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본격적으로 ‘아트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국내에 소개된 적 없는 세계적인 예술가의 작품을 처음 선보이는가 하면 미술관 수준의 전시를 여는 등 아트테인먼트(Art+Entertainment) 콘텐츠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5월까지 더현대 대구 1층 더스퀘어에서 세계적 예술가 듀오 ‘루시+호르헤 오르타’의 대표작 ‘구름의 메테오로스Ⅱ’를 전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구름의 메테오로스Ⅱ가 국내에 전시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루시+호르헤 오르타는 자연에 대한 메시지를 예술적으로 풀어내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는 부부 작가다. 이들의 작품은 영국 빅토리아 앤 앨버트 뮤지엄,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 등 세계적인 미술관에 전시돼 있다.
이번에 더현대 대구에 전시되는 구름의 메테오로스Ⅱ는 구름을 형상화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상기시키기 위해 2014년 선보인 작품이다.
현대백화점은 아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대규모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에서는 오는 2월 에디 강과 마음스튜디오가 협업해 에디 강의 회화 속에 등장하는 ‘상상 속 수호천사 예티’를 대형 조형물로 구현한다. 에디 강은 미국 로드 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출신으로 회화와 조각, 미디어 아트에 걸쳐 활동하고 있는 다재다능한 작가다.
전문 미술관 수준의 전시회도 연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는 이달 말까지 ‘Here I am(히어 아이 엠), 현대를 살고있는 나에게’ 전시회를 통해 강준영·이태수·조광훈 등 국내외 작가 40여명에게 직접 의뢰해 제작한 작품을 소개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모카)’에서는 오는 3월23일까지 이탈리아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림책 작가인 파비안 네그린의 초기 작품부터 미공개 신작까지 총 80여점을 선보이는 전시회가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4월에는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바로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아트 투고(Art To Go)’ 전시도 기획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문화 예술을 선도하는 기업을 목표로 고객 목소리를 반영한 현대백화점만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며 “전문성과 대중성을 갖춘 다양한 예술 작품으로 고객들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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