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킹, 기습 가격인상 ‘와퍼 7200원’…버거업계 도미노로 이어지나

정유미 기자

버거킹이 설 명절을 앞두고 기습적으로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버거킹은 설 연휴를 하루 앞둔 24일부터 일부 제품의 가격을 100원씩 인상한다고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1.07%다.

대표 메뉴인 와퍼가 7100원에서 7200원으로 오른다. 갈릭불고기와퍼는 7400원에서 7500원으로 인상되고 와퍼 주니어는 4700원에서 4800원으로 오른다. 프렌치프라이도 2100원에서 2200원으로 100원 오른다.

버거킹의 가격 인상은 2023년 3월 이후 약 22개월 만이다.

버거킹 관계자는 “글로벌 원자재 가격과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인한 원가 부담이 지속돼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면서 “지금까지 가격 인상을 최대한 억제해왔으나 원자재 비용 상승을 더 이상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버거킹이 쏘아올린 기습 가격인상이 도미노현상으로 이어지지 않을 지 우려되고 있다.

일단 롯데리아 등 다른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은 “현재 가격 인상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원·달러 환율이 1500원을 육박하는 데다 원부자재가·물류비 등이 크게 올라 가격 인상 대열에 동참할 가능성이 없지 않다.

지난해 5월 맥도날드가 제품 가격을 평균 2.8% 인상하자 8월에는 롯데리아가 평균 2.2% 올렸고 10월에는 맘스터치가 300원씩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버거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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