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을 위한 완벽한 도시’ 홍콩 데이트 명소는?

김지윤 기자
홍콩은 연인들이 원하는 모든 데이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다. 홍콩관광청 제공

홍콩은 연인들이 원하는 모든 데이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다. 홍콩관광청 제공

홍콩, 화려한 야경만으로도 연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로맨틱한 도시다.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야경 크루즈부터 감성적인 해변 레스토랑, 전통 의상 스냅숏 촬영, 설레는 놀이공원 데이트까지 홍콩에서 즐길 수 있는 숨겨진 데이트 명소들을 소개한다.

빅토리아 하버의 야경 크루즈는 홍콩을 대표하는 로맨틱한 경험 중 하나다.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홍콩의 반짝이는 스카이라인을 감상하며, 선상에서 감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크루즈를 타고 잔잔한 물결을 따라가다 보면 반짝이는 야경 속에서 마치 두 사람만의 세상에 있는 듯한 설레는 순간이 완성된다.

특히 매일 저녁 8시에 시작되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놓칠 수 없는 하이라이트다.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라이트 쇼로, 홍콩의 고층빌딩들이 음악과 함께 화려한 빛을 뿜어낸다.

리펄스 베이 해변과 더 베란다 카페. 홍콩관광청 제공

리펄스 베이 해변과 더 베란다 카페. 홍콩관광청 제공

홍콩 남부에 있는 ‘리펄스 베이’에서는 도시에서 벗어나 한층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탁 트인 하늘과 부드러운 모래, 반짝이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연인과 손을 맞잡고 산책 데이트를 즐기기에 완벽하다. 해 질 무렵이면 하늘은 황금빛과 분홍빛으로 물들어 따뜻한 분위기를 한층 더해준다. 사진 촬영에 최적인 포토존이 곳곳에 위치하며 해변 근처의 산책로는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산책 후에는 인근에 있는 ‘더 베란다’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우아한 애프터눈 티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콜로니얼 스타일의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탁 트인 바다 전망이 어우러져, 마치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숨겨진 데이트 명소를 찾고 있다면 소호 거리에 있는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위트숍’이 좋겠다. 홍콩 유일의 영국식 초콜릿을 선보이는 이곳은 영국 빈티지 감성을 담은 아기자기한 초콜릿 상점이다. 고급스러운 진열장에는 다양한 수제 초콜릿과 사탕들이 가득하다.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트러플 초콜릿은 연인 간의 달콤한 선물이 되기에 충분하다.

이외에도 다양한 컬러의 캔디와 영화에서 보던 해리포터 젤리, 과일 맛 껌도 맛볼 수 있어 재미있는 경험도 할 수 있다. 서로 좋아하는 맛을 고르며 소소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이곳은 작은 초콜릿 하나에도 사랑이 담기는 특별한 공간이다.

홍콩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는 전통의상 스냅숏 촬영. 홍콩관광청 제공

홍콩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는 전통의상 스냅숏 촬영. 홍콩관광청 제공

최근 홍콩에서는 스냅숏 촬영을 즐기는 많은 한국인을 만나볼 수 있다. 전통 의상인 치파오와 청삼을 입고 매력적인 홍콩의 거리에서 사진을 남기며 색다른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클룩 등 다양한 여행 플랫폼에서 스냅숏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실내외 다양한 홍콩 명소에서 옛 홍콩의 감성을 담은 재미있는 사진을 촬영하고, 함께 걷는 거리마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다.

한편 사랑에 빠지기에 더없이 완벽한 장소인 ‘홍콩 디즈니랜드’는 20주년을 맞아 더욱 로맨틱한 데이트 명소로 거듭났다. ‘가장 마법 같은 파티’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낮에는 사랑스러운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하는 화려한 퍼레이드, 밤에는 눈부신 불꽃놀이와 감동적인 ‘모멘터스’ 나이트 쇼가 연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Today`s HOT
사이클론 알프레드로 인한 해안 침식 모습 더 나은 복지와 연금 인상을 원하는 프랑스 시민들 오슬로에서 이루어진 우크라이나-노르웨이 회담 평화를 위해 심어진 붉은 깃발
런던의 어느 화창한 날, 공원에서의 시민들 텍사스 주 산불, 진압 위해 작업하는 대원들
대피 명령 경보 떨어진 베이트 하눈을 떠나는 사람들 런던에서 열린 춘분식
예루살렘에서 일어난 전쟁 종식 시위 라마단을 위한 무료 문신 제거 서비스 175명씩 전쟁 포로 교환, 돌아온 우크라이나 군인들 달러와 연료 부족난을 겪는 볼리비아 사람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