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핏 앤 맥스(Fit & Max)’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연결해 설치한 모습. LG전자
LG전자가 빌트인 가전 효과를 내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핏 앤 맥스’(핏 앤 맥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핏 앤 맥스는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해 500원짜리 동전 2개 두께인 4㎜의 간격만으로 설치 가능하다. 냉장고 깊이는 국내 일반적인 가구장 깊이(700㎜)에 맞췄다. 냉장고가 장 앞쪽으로 툭 튀어나오지 않아 처음부터 빌트인 냉장고를 설치한 것 같은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공간 낭비 없이 깔끔한 공간을 디자인하는 빌트인 가전의 장점과 이사나 가구 재배치 등 이동에 제약이 없는 기존 가전의 장점을 모두 갖췄다. 최근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두 대 이상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두 제품 사이 틈이 좁기 때문에 일렬로 설치할 경우에도 일체감 있는 주방을 꾸밀 수 있다.
일반적으로 냉장고 문은 본체와 연결된 한 개의 힌지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게 돼 냉장고 문을 열 때 문이 본체보다 돌출되고, 그만큼 간격을 둬야 한다. LG전자는 두 개의 축을 이용해 냉장고 문을 열 때 본체 안쪽으로 회전하는 경로를 만들어 주는 새로운 힌지 기술(제로 클리어런스)을 적용해 문을 최대로 열어도 벽에 부딪히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빌트인 제품 라인업에 핏 앤 맥스를 더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규모는 약 645억달러(약 93조원)로 추산된다.
LG전자는 이달 중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서 핏 앤 맥스 판매를 시작한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냉장고 2종, 컨버터블 냉장고 3종 등 다양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