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함께 가요’ 댕댕 여행지도 속 추천 여행지 어디?



완독

경향신문

공유하기

닫기

보기 설정

닫기

글자 크기

컬러 모드

컬러 모드

닫기

본문 요약

닫기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본문과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내 뉴스플리에 저장

닫기

‘함께 가요’ 댕댕 여행지도 속 추천 여행지 어디?

입력 2025.03.11 10:47

‘함께 가요’ 댕댕 여행지도 속 추천 여행지 어디?

오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이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카카오모빌리티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봄 추천 여행지 10곳을 담아 ‘댕댕 여행 지도’로 선보인다.

선정된 10곳은 경주 보문관광단지(경북 경주), 수성못 유원지(대구), 오천 그린광장(전남 순천), 익산 교도소 세트장(전북 익산) 등 전국 주요 명소가 포함됐다. 지도는 공사가 선정한 ‘펫 관광자원 100선’과 카카오내비의 최근 1년간(2024년 2월~2025년 1월) 길 안내 데이터를 활용했다.

지도 내 각 여행지를 클릭하면 관광 정보와 더불어 요일별 방문 비율, 반려동물과 함께 가기 좋은 주변 인기 방문지 TOP3도 확인할 수 있다. 주변 인기 방문지는 계절을 고려하여 지난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카카오내비 이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활용했다.

댕댕 여행 지도는 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플랫폼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카카오T, 카카오내비 애플리케이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상민 공사 국민관광 실장은 “증가하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수요에 발맞춰서 맞춤형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지도를 제작했다”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민간 협력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AD
  • AD
  • AD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