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싹 속았수다> 흥행 타고 전 세계에 제주 매력 홍보

박미라 기자

제주 배경 넷플릭스 시리즈

7일 190여 개국 동시 개봉

제주, 드라마 활용 글로벌 홍보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 포스터. 넷플릭스 제공

제주도가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를 활용한 제주 알리기에 나섰다.

제주도와 (재)제주콘텐츠진흥원은 제주의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한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를 활용한 글로벌 홍보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 출신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사계절로 풀어낸 넷플릭스 시리즈다. 제주의 아름다운 사계절은 물론 제주목관아, 성산일출봉, 김녕해변, 오라동 메밀꽃밭 등 제주의 명소가 가득 담겼다.

드라마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을 연출한 김원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아이유, 박보검, 문소리, 박해준, 김용림, 나문희, 염혜란 등 국내 정상급 배우들이 출연한다.

지난 7일 190여개국에 동시 공개된 이후 9점대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화제를 낳고 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의 전 세계 TV쇼 부문에서도 6위에 올랐다. 여름을 담은 2막(5~8부)은 14일 공개된다.

제주는 이 작품을 활용해 제주의 매력을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제주도는 공식 ‘빛나는 제주TV’ 유튜브, 제주관광공사의 ‘비짓제주’ 등 온라인 채널,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등을 통해 티저 영상 등을 송출하고 있다.

앞서 제주도와 제주콘텐츠진흥원은 이 작품의 제작을 위해 2022년말부터 1년2개월간 촬영장소 섭외 등의 행정 지원을 했다.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에 로케이션 인센티브 5000만원도 지원했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폭싹 속았수다>의 성공을 발판으로 로케이션 작품 유치를 확대하는 등 제주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번 작품의 글로벌 흥행을 통해 제주의 문화적 가치와 청정 자연이 전 세계에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oday`s HOT
산업단지 프로젝트 기념식 위해 베트남 방문한 싱가포르 총리 역사적으로 중요한 날, 방글라데시 독립기념일 베네수엘라 이민자 지지 시위 6년 전 월마트에서 일어난 총기 난사, 예방이 절실..
저먼윙스 비행기 추락 10년, 추모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 꽃이 피고 화창한 날이 온 미국과 영국의 어느 도시
캘리포니아주에서 열린 다저스 팀의 야구 훈련 프랑스에서 벌어진 노동조합의 임금 문제 요구 시위
계속되는 달러와 연료 부족, 거리로 나선 목장주와 사업가들 눈보라와 많은 비를 뚫고 지나가는 사람들 계속되는 남동부 지역 산불, 대응에 보강 필요.. 칠레에도 피해주는 산불, 힘을 모아 진화하는 소방관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