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 셀렉션에서 제공하는 다른 인테리어 스타일의 파우더룸. 왼쪽이 소프트 클래식, 오른쪽이 모던 내추럴.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국내 건설사 최초로 신축 아파트의 인테리어를 다양하게 고를 수 있는 서비스를 13일 공개했다.
DL이앤씨가 이날 소개한 인테리어 추가선택 서비스인 ‘디 셀렉션’은 아파트를 분양받은 고객이 3가지의 인테리어 스타일 중에서 하나를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쉽게 말해 인테리어의 ‘옵션화’다.
입주자들은 기본 타입인 미니멀을 포함해 모던 내추럴, 소프트 클래식 등 총 3가지의 인테리어 스타일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아파트에 적용할 수 있다. 입주자가 선택한 스타일에 따라 현관·주방·침실 등 주요 주거 공간의 인테리어가 통째로 달라지기 때문에, 같은 단지에서도 각 호마다 공간이 차별화된다.

‘디 셀렉션’ 소프트 클래식 스타일 홈바.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오늘의집, 네이버 등 대표적인 인테리어 플랫폼에서 추출한 170여만건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최근 가장 선호되는 3가지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인테리어 스타일 외에도 홈바, 호텔식 파우더룸, 데스크형 붙박이장, 다운라이트 등 세부적인 추가 선택지도 함께 제공된다.
지난 1월 분양을 마친 서울 방배동 아크로 리츠카운티를 시작으로 향후 분양·입주 예정인 e편한세상·아크로 등 DL이앤씨 브랜드 단지에 모두 적용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고객이 개별 요소를 따로 선택하는 번거로움 없이 조화로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면서 “입주 후 개별 인테리어 철거·공사로 반복되는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