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내달 1일부터 13.6% 올리기로
농심·한국맥도날드 등도 잇단 가격 인상

서울 한 대형마트의 간편식 매대. 연합뉴스
햄버거와 라면 등에 이어 카레·짜장 등 식품업계가 제품 가격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오뚜기는 다음달 1일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3분 카레와 짜장 제품 가격을 약 13.6% 인상한다고 17일 밝혔다.
‘3분 카레(200g) 순한·매운맛’과 ‘3분 쇠고기짜장(200g)’ 가격은 기존 2200원에서 2500원으로 오른다. ‘오뚜기 딸기잼(300g)’은 6000원에서 6600원으로 인상되고 ‘오뚜기 허니머스타드 소스(265g)’와 ‘오뚜기 참깨 드레싱(245g)’ ‘오뚜기 홀스래디쉬(250g)’도 400∼500원씩 비싸진다.
오뚜기는 당초 지난 2월 가격을 인상하려고 했으나 편의점과 협의를 거쳐 다음달 1일 올리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형마트에 납품 중인 후추와 식초, 물엿 등 가격은 이미 지난달 평균 10~12% 인상했다. ‘오뚜기 순후추(100g)’는 7180원에서 7950원으로 올랐고, ‘오뚜기 양조 식초(900㎖)’는 1700원에서 1880원으로 인상했다. ‘오뚜기 옛날 물엿’(1.2㎏)은 4680원에서 5180원으로 10.7% 올랐다.
오뚜기 관계자는 “원료와 원부자재 가격이 인상된 부분을 제품 가격에 반영하지 않고 가격 인상을 자제하다가 이번에 인상을 진행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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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은 이날부터 라면과 새우깡 등 스낵 17개 제품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했다. 이에 따라 ‘신라면’은 950원에서 1000원으로, ‘새우깡’은 1400원에서 1500원으로 오른다.
한국맥도날드는 오는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평균 2.3% 올릴 예정이다. 대표메뉴인 빅맥 세트는 기존 7200원에서 200원 오른 7400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