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라거 ‘테라’가 다시한번 주류 시장을 뒤흔든다.
하이트진로가 2019년 3월 출시한 맥주 테라(TERRA) 리뉴얼과 함께 제 2도약을 선언했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가 또다시 주류시장 지각변동을 예고하며 ‘테라 점프 업(Jump Up) 2025!’ 캠페인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100%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으로 차별화에 나선 테라는 출시 후 39일만에 최단기간 100만 상자, 6년만에 52억병 판매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리뉴얼한 테라 브랜드에 ‘신선함’을 부여하는 새로운 활동으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글로벌 트렌드에 맞게 패키지 리뉴얼함으로써 브랜드 가독성 및 로고 주목도를 강화한다. 브랜드모델을 출시 6년 만에 바꾸고 신규 광고물을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재고에도 나선다. 가정 시장 확대에 따른 시장세분화 전략에 따라 채널별 신규 품목(SKU)을 확대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살리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추가로 기획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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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에게 가장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대중성’을 확대한다. 자사 타 브랜드들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가 한편 테라의 청정이미지와 어울리는 이종 업체 브랜드와의 협업 마케팅도 늘린다. 테라 브랜딩과 음용 경험을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 전국 야구장은 물론 전주가맥축제, 홍천강 별빛음악 축제 등 지역 대표 축제와 맥주 페스티벌 연계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출시 6주년을 맞은 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면서 “2025년에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넘어 맥주 시장의 판을 뒤집는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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