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D현대인프라코어가 에티오피아에서 수주한 36톤급 대형굴착기. HD현대인프라코어 제공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에티오피아 광산개발 업체 2곳과 총 100대 규모의 대형굴착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굴착기는 36t급 크롤러형 대형굴착기로 지난해 에티오피아에서만 212대를 판매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정부는 자국 내 매장된 코발트·리튬 등의 자원을 활용한 광물 산업의 육성을 본격화하고 있다.
수도 아디스아바바 인근에서는 연간 1억1000만명이 이용할 예정인 아프리카 최대 규모의 공항 건설 프로젝트가 추진되는 등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건설기계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 경제 많이 본 기사
HD현대인프라코어는 중동에 이어 에티오피아를 중심으로 아프리카 지역까지 영업력을 확대해 신흥시장 판매를 강화하고 있다. 아프리카 내 굴착기 및 중대형 휠로더 판매량은 지난해 1만8200대로 2023년 1만3500대에서 34.8%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타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에티오피아는 아프리카 시장 매출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주력 시장”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아프리카 전역에서 브랜드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