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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더현대 글로벌’ K브랜드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

현대백화점의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백화점은 4일부터 6월24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한국 브랜드를 알리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는 일본의 황금 연휴이자 유통업계 최대 특수인 ‘골든위크’ 기간이다. 오사카 현지 유명 쇼핑몰과 동시에 K-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펼치는 만큼 현지인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쇼핑몰 파르코 신사이바시점(4월4일~5월26일)과 다이마루백화점 신사이바시점(5월14일~5월27일), 우메다점(4월9일~6월24일) 등 총 3개 점에서 열린다.

올해는 행사 규모가 더 커졌다. 팝업스토어에 참여하는 브랜드 수가 총 21개로 기존보다 약 2배 늘었다. ‘노매뉴얼’ ‘브라운야드’ ‘오헤시오’ ‘베리시’ ‘레이브’ 등 일본 시장 내 반응을 처음으로 테스트하는 신생 브랜드가 대거 포함됐다. 또 지난해 패션과 드라마, K-팝 등 지적재산권(IP) 콘텐츠 중심에서 뷰티와 가방, 언더웨어까지 참여 브랜드 폭도 넓어졌다.

더현대 글로벌은 해외 유명 유통체인에서 K-브랜드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현대백화점만의 수출 플랫폼이다. 지난해 5월부터 2개월여간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한 더현대 글로벌의 팝업스토어의 경우 30억원어치 판매량을 올려 목표 매출의 150%를 달성했다. 이는 역대 일본 파르코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중 매출 1위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만큼 비즈니스 모델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르면 올 상반기 중 일본 내 더현대 글로벌 추가 운영 전략을 구체화한다. 대만과 태국, 홍콩 등으로 진출 국가 확대도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일본에서 더현대 글로벌에 대한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장기적으로 해외 백화점 내 K-브랜드 단독 매장 오픈 가능성이 커졌다”면서 “글로벌 쇼핑몰의 다양한 협업 제안을 검토하는 등 더 많은 한국 브랜드가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현대백화점이 일본 도쿄에 위치한 쇼핑몰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한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제공.

지난해 11월 현대백화점이 일본 도쿄에 위치한 쇼핑몰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한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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