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스페이스와이 갤러리, 현대미술 작가 최은정 개인전 ‘우리 길에 빛의 불꽃’ 열어
아트스페이스와이갤러리가 오는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31일까지 현대미술 작가 최은정의 개인전 ‘우리 길에 빛의 불꽃’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도시와 인간 존재에 대한 작가의 오랜 사유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최은정 작가가 오랜 시간 탐구해 온 ‘익명의 풍경’과 ‘생태 이상향(hetero-ecotopia)’ 개념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회화의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적 구성을 통해 관람객으로 하여금 ‘지금-여기’의 실존을 다시 마주하게 하며, 캔버스를 넘어선 조형 설치와 회화의 결합은 익숙한 공간을 낯설게 만들며, 관람객에게 새로운 감각의 틈을 제공한다.
전시 제목 ‘우리 길에 빛의 불꽃'은 작가가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순간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새벽 산책 길에서 마주한 한 장면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작품들은 현실과 환상의 경계에서 구성되며, 이질성와 공존이라는 주제를 시각적으로 풀어낸다.
카프카 작품 속 내면 세계와 상처, 희망의 서사를 시각언어로 재해석한 이번 전시는 관람객에게 깊은 울림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해당 전시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아트스페이스와이갤러리 B2에서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휴관일은 월요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