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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시장 공들이는 현대모비스…상하이모터쇼서 현지 특화 신기술 공개

현대모비스 ‘오토상하이 2025’ 전시 부스 조감도.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오토상하이 2025’ 전시 부스 조감도.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오는 23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개막하는 ‘오토상하이 2025’(상하이모터쇼)에 참가해 중국 고객 특화 신기술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상하이모터쇼는 베이징모터쇼와 함께 중국 양대 자동차 산업 전시회로 불린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베이징모터쇼에 참가한 데 이어 상하이모터쇼에도 올해 부스를 마련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상하이모터쇼 참가를 시작으로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전시 규모를 2배 이상 늘려 올해 2억달러(약 2860억원) 규모의 현지 수주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300㎡(약 90평) 규모의 이번 부스는 현지 완성차 업체와 중국에 진출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B2B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급성장 중인 중국 현지 브랜드들과의 영업 접점 확대 차원이다.

이 자리에서 현대모비스는 선행 제품 8종과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AR-HUD), 사운드 데모카 등 현지 특화 신기술 2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70인치 규모의 고해상도 가상 이미지를 차량 앞 유리창에 띄워 주행 정보를 표시한다. 뛰어난 밝기와 명암비로 햇빛 아래나 선글라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쉽게 인식할 수 있다.

EV6 기반으로 제작한 사운드 데모카는 47개의 스피커를 장착해 극장 수준의 실감 사운드를 재현하고, 능동형 노면 소음 제어기술(ARNC)로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모두 현대모비스 상하이 및 옌타이 연구소에서 개발했다. 상하이 연구소는 부품 설계와 함께 차세대 플랫폼 등 선행 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옌타이 연구소는 현지에서 출시하는 신규 차종 개발과 양산 업무를 맡고 있다.

현대모비스 중국사업담당 김덕권 전무는 “연구·개발과 생산거점, 물류망을 모두 갖춘 중국 시장에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며 “현지 고객들의 선호도를 자세히 분석해 한 단계 앞선 맞춤형 신기술로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가 상하이모터쇼에서 선보일 중국 시장 특화 AR-HUD 전개 화면. 다양한 주행 정보가 차량 전면 유리창에 떠 운전 보조 역할을 한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상하이모터쇼에서 선보일 중국 시장 특화 AR-HUD 전개 화면. 다양한 주행 정보가 차량 전면 유리창에 떠 운전 보조 역할을 한다. 현대모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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