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웨이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해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거뒀다. 이에 올해 중 11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1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0%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1749억원으로 17.3% 증가했다. 순이익은 1388억원으로 8.8% 늘었다.
1분기 국내사업 매출은 6786억원으로 10.8% 늘었다. 국내 렌탈 계정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만3000개(63.0%) 증가했다. 코웨이는 “신제품 룰루 더블케어 비데2와 노블 공기청정기2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고,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안마의자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서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1분기 매출은 25.8% 증가한 4467억원으로 집계됐다. 주요 법인인 말레이시아 법인 매출은 22.0% 증가한 3289억원이었다. 미국 법인과 태국 법인 매출도 각각 600억원, 429억원으로 33.7%, 43.9%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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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순태 코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고객 중심의 혁신 신제품을 지속해 선보이고 전략적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국내와 글로벌 전반에서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며 “올해 2분기에도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 CFO는 “실버케어 신사업인 코웨이라이프솔루션 확장에 박차를 가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져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웨이는 주주환원 확대 정책 중 하나로 11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연내 매입해 소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사주 매입·소각은 시장에 유통되는 주식 수를 줄여 기존 주주들의 주식 가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주주 환원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