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수원시 홈페이지 개편…주요 정책·맞춤서비스 한눈에



완독

경향신문

공유하기

닫기

보기 설정

닫기

글자 크기

컬러 모드

컬러 모드

닫기

본문 요약

닫기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본문과 함께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공 = 경향신문&NAVER MEDIA API)

내 뉴스플리에 저장

닫기

수원시 홈페이지 개편…주요 정책·맞춤서비스 한눈에

입력 2025.05.15 10:03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시 제공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주요 정책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이용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수원시 홈페이지를 개편해 오는 19일 다시 연다고 15일 밝혔다.

수원시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 새빛정책 존(zone)을 신설해 수원시의 주요 정책 사항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했다.

새빛정책 존에는 복합민원까지 원스톱으로 민원 처리를 지원해 주는 ‘새빛민원실’, 돌봄이 필요한 수원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새빛돌봄’, 수원시민의 열린 소통광장인 ‘새빛톡톡’, 수원시 집수리를 지원해 주는 ‘새빛하우스’ 등이 있다.

또 시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수원시민 맞춤 서비스’ 영역을 홈페이지 중단에 신설했다.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복지 혜택과 지원 정보, 생활 밀착형 정보를 분야별로 찾아볼 수 있다. 청년 지원 전용 메뉴에서는 청년층의 실질적인 고민과 수요를 반영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먼저 보여주고, 더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 공공 홈페이지의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개편으로 정보 전달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 AD
  • AD
  • AD
닫기
닫기
닫기